[RPM9 박동선기자] AKMU(악뮤)의 첫 협업앨범에 담긴 '초월자유'의 메시지가 국내 음악대중의 큰 반응을 얻고 있다.
27일 YG엔터테인먼트 측은 AKMU 첫 컬래버레이션 앨범 'NEXT EPISODE'가 국내 주요 음원차트 정상권을 기록중이라고 밝혔다.
세부적으로 보면 AKMU 'NEXT EPISODE'는 타이틀곡 '낙하(with 아이유)'가 벅스, 지니, 네이버 바이브 등에서의 실시간 1위와 함께, '전쟁터'(with 이선희), 'Stupid love song'(with Crush), '째깍 째깍 째깍'(with Beenzino), 'BENCH'(with Zion.T), '맞짱'(with 잔나비 최정훈)', 'EVEREST'(with Sam Kim)' 등 수록곡들이 벅스차트 최상위 줄세우기를 기록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러한 반응은 다양한 아티스트의 성격을 살리면서 자신들만의 감성을 어필한 앨범곡들의 면면과 앨범 발매와 동시 공개된 '낙하' 오피셜 비디오에서 비쳐지는 감각적인 영상미와 '초월자유'를 향한 메시지 등 작품 자체의 매력에 대한 호평이라 할 수 있다.
한편 AKMU는 지난 26일 밤 10시 네이버 NOW. <#OUTNOW AKMU in 수현의 숲>으로 펼쳐진 라이브 무대를 통해 공식활동에 돌입했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