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흘려듣기 영상 학습 코너 HOME-FLIX 오픈
아이스크림 홈런을 운영하는 아이스크림에듀는 여름방학을 맞이해 초등 영어 콘텐츠를 대폭 강화한다고 28일 밝혔다. 아이스크림에듀는 학생들에게 여름방학 기간 동안 아이스크림 홈런을 통한 체계적인 영어 학습법을 제공할 방침이다.
특히 이번에 강화된 영어 콘텐츠는 학생들이 읽기, 듣기 그리고 말하기까지 균형 있는 학습을 아이스크림 홈런에서 한 번에 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그리고 AI Speaking의 경우 아이스크림에듀가 자랑하는 AI STT(Speech to Text)에 Deep Learning 기술을 더해 보다 정교화된 음성 인식 기술을 선보인다.
아이스크림에듀는 영어 영상을 한 곳에 모아 영어 듣기 노출을 극대화할 수 있는 홈플릭스(HOME-FLIX)를 제공한다. 홈플릭스는 영어완성 CAT진단평가 결과에 따라 학습자의 듣기 수준에 적합한 영어 영상을 맞춤형으로 추천하고 이달의 인기 영상과 신규 추천 영상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수많은 영어 영상 콘텐츠 중 자신에게 맞는 영상을 쉽게 선택해 영어 학습 흥미를 끌어 올릴 수 있다. 또한, 홈플릭스에는 영상이 끝난 후에 다음 영상이 자동으로 재생되는 기능을 적용해 학생들의 영어 흘려 듣기 콘텐츠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아이스크림에듀는 초중등 전 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게임을 통해 영단어를 익히는 Play In English(이하 P.I.E)를 제공한다. P.I.E는 학생들이 교과서에서 배운 어휘를 게임을 통해 복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게임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교육부 지정 필수 초등 영단어 800개(중등 1600개)를 암기할 수 있다.
이와 함께 AI 음성 대화 처리 기술을 사용한 ‘호밍’과 ‘할리우드 액팅 스튜디오’를 베타 론칭한다.
‘호밍’은 교재와 AI 음성 인식을 결합해 국제영어능력기준에 따른 말하기 기초 교육을 수준별로 학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호밍은 교육부에서 지정한 영어 의사소통 표현 약 300개를 총 6개 수준으로 나뉘어 있고, 학습한 내용을 바탕으로 대화하는 Patten Talk와 특정 주제와 관련해 이야기를 나누는 Topic Talk, 그리고 자유롭게 대화하는 Free Talk로 구분된다. 이는 교과서 핵심 표현을 익히고 AI원어민과의 연습을 통해 학생들이 영어 말하기에 입문하는데 큰 도움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그리고 ‘할리우드 액팅 스튜디오(Hollywood Acting Studio)’는 ‘할리우드 배우가 되어 최고의 연기를 하자’라는 콘셉트로 다양한 회화 상황을 선보인다. 영화배우로 캐스팅된 주인공이 상황에 맞춰 다양한 대사를 말하는 스토리텔링 형태의 학습 콘텐츠로, 학생들이 약 6200개의 문장을 말하면서 익힐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애드리브 기능에는 AI가 문장의 유사도를 평가하는 독특한 기술과 서비스가 포함돼 학생들은 더욱 재미있게 영어 말하기 실력을 키를 수 있다.
이상원 기자 sllep@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