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박동선기자] AKMU가 비이커 한남 플래그십 스토어 내 팝업스토어를 배경으로 한 '째깍 째깍 째깍' 라이브영상으로 팬들의 눈과 귀를 매료시켰다.
4일 YG엔터테인먼트 측은 공식 블로그를 통해 AKMU 첫 컬래버앨범 [NEXT EPISODE] 수록곡인 '째깍 째깍 째깍' 의 라이브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NEXT EPISODE] 발매를 기념한 비이커 한남 플래그십 스토어 내 팝업공간(8월9일까지) 을 배경으로 몽환적인 분위기와 함께 프로듀서 PEEJAY의 디제잉을 배경으로 섬세한 보컬호흡을 펼치는 이찬혁-이수현의 모습이 담겨있다.
이는 AKMU 음악매력과 이들의 음악적 세계관과 메시지 키워드인 '초월자유'를 공감각적으로 느끼게 하는 바로 관심을 끈다.
YG 측은 비이커와 협업한 팝업 스토어에 대해 "AKMU의 앨범 [NEXT EPISODE]를 아우르는 주제를 시각적으로 표현한 공간이다. 어떠한 환경에도 영향받지 않는 내면의 상태, 'Beyond Freedom(초월자유)'을 눈앞에 구현했다"고 설명한 바 있다.
한편 AKMU는 한터차트 정상과 함께 10일째 벅스·지니·네이버 바이브 등 음원사이트 실시간 1위를 기록중인 앨범 타이틀곡 '낙하'를 비롯한 첫 컬래버앨범 [NEXT EPISODE]로 한층 성숙하고 깊어진 음악세계를 선보이고 있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