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박동선기자] K-하이틴돌 위클리(Weeekly)가 신보 'Play Game : Holiday(플레이 게임 : 홀리데이)'와 함께 글로벌 유망주로서의 존재감을 거듭 마련하고 있다.
6일 플레이엠엔터테인먼트 측은 위클리가 애플뮤직 '업 넥스트 코리아(Up Next Korea)'의 첫 아티스트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업 넥스트' 프로그램은 전세계 애플뮤직 에디터들이 매달 주요 국가별 주목해야 할 신인 아티스트 한 팀을 선정, 플레이리스트 등 플랫폼을 통해 성장을 지원하는 글로벌 프로그램이다.
위클리의 '업 넥스트 코리아' 지난해 6월 데뷔 이후 [We are], [We can], [We play] 등 WE 3부작과 함께 신인상 6관왕, 스포티파이 바이럴차트 글로벌 1위, 미국 타임 선정 '2021 현재 최고의 k팝송' 등의 영예를 차지하며 'K-하이틴' 아이콘으로서 자리매김한 바에 따른다.
특히 13개국 아이튠즈 톱앨범 TOP10을 기록중인 미니 4집 'Play Game : Holiday(플레이 게임 : 홀리데이)'에 대한 포브스의 극찬과 함께 이어진 또 하나의 성과로서, '글로벌 유망주' 위클리의 존재감을 보다 확고히 하는 바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한편 위클리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콘텐츠를 통해 신곡 'Holiday Party' 활동을 이어갈 전망이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