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박동선기자] 8월 둘째 주 Mnet 엠카운트다운은 국내 솔로 뮤지션들의 컴백 첫 무대들로 화려하게 채워질 전망이다.
12일 Mnet 측은 공식채널을 통해 엠카운트다운 8월2주차 출연 라인업을 공개했다.
공개된 라인업에 따르면 이번 주 엠카운트다운은 골든차일드, 드림캐쳐, BDC, 김우진, 위클리 등 현재 활동중인 인기 가수들의 무대와 함께, 솔로 뮤지션들의 컴백향연으로 펼쳐진다.
우선 선미, 효연, 전소미 등 국내외를 주목시키는 여성솔로들의 청량한 컴백무대가 마련된다. 파격적 이미지의 '꼬리' 활동 이후 6개월만의 컴백곡 ‘YOU CAN’T SIT WITH US’로 돌아온 선미는 강렬한 후렴구를 배경으로 한 절도있는 퍼포먼스와 함께, 자신만의 청량감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소녀시대 효연은 비비와 함께 한 서머 신곡 '세컨드'의 여름바이브를 적극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며, 전소미는 타이틀 곡 ‘DUMB DUMB’과 함께 하이틴과 성숙미를 오가는 '비타쏨' 본연의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러한 여성 솔로뮤지션들의 컴백 뒤로 남성 솔로 뮤지션들의 다양한 컴백무대도 잇따라 펼쳐진다. 리드미컬 기타루프와 신스 조합의 타이틀곡 ‘Gallery’로 컴백하는 박지훈을 필두로, 리패키지 신곡 ‘Strawberry Gum'으로 새로운 청량감을 전할 하성운, 다이내믹한 보컬변화와 함께 청춘의 자유로운 사랑을 표현한 신곡 ‘Paint Me Naked’을 선보일 NCT 텐 등 각양각색의 청량감 넘치는 무대들이 준비된다.
여기에 '로드투킹덤', '킹덤:레전더리워'를 관통하는 퍼포마술사 더보이즈의 새로운 여름곡 '스릴 라이드’, 대표곡 Beautiful Beautiful로 소위 '빰빰좌'라는 애칭을 얻은 '명곡맛집' 온앤오프의 새로운 청량에너지 '여름쏙' 무대도 뒤이어 펼쳐진다.
또한 32주차 가온차트 3관왕에 빛나는 청량판타지 매력의 '청량섹시돌' 아스트로의 신곡 ‘After Midnight’무대도 화려하게 펼쳐질 예정이다.
이렇듯 8월2주 Mnet 엠카운트다운은 기존 활동가수들의 다채로운 여름무대와 함께, 국내외를 아우르는 인기의 솔로뮤지션 컴백러시, 퍼포종결자 보이그룹들의 새로운 청량무대들로 화려하게 장식될 예정이다.
한편 Mnet 엠카운트다운은 매주 목요일 오후 6시 방송된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