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라이프
HOME > 라이프

[종합] 박지훈, '국민 저장남 그린 98% 스윗명작' (My Collection 쇼케)

발행일 : 2021-08-12 18:27:24

가수 겸 배우 박지훈이 새 앨범 'My Collection'과 함께, 자신을 상징하는 다양한 매력들을 산뜻한 톤으로 새롭게 선보인다.

12일 마루기획 아티스트 공식 유튜브채널에서는 박지훈 미니4집 'My Collection' 온라인 쇼케이스가 전개됐다.

사진=마루기획 제공 <사진=마루기획 제공>

이날 쇼케이스는 방송인 박경림의 사회와 함께 △타이틀곡 'Gallery' 무대 및 뮤비 △수록곡 'LOST' 무대 △기자Q&A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9개월만의 가수컴백' 박지훈 미니4집 My Collection

박지훈 신보 'My Collection'은 첫 정규 MESSAGE 이후 9개월만의 미니앨범이다.

이번 앨범은 2019년 첫 미니앨범 'O'CLOCK'부터 미니2집 '360', 미니3집 'The W' 등 다채로운 시도를 망라했던 직전작 MESSAGE로 가다듬은 박지훈의 음악역량과 색감을 더욱 구체화한 작품이다.

사진=마루기획 제공 <사진=마루기획 제공>

또한 '조선혼담공작소 꽃파당', '연애혁명', '멀리서 보면 푸른 봄' 등 배우활동을 펼치며 가다듬은 감성표현들을 본업인 음악톤으로 새롭게 조명하는 작품으로서도 의미가 있다.

박지훈은 "시간과 정성을 들여야만 모을 수 있는 컬렉션의 의미에 비쳐, 이번 앨범은 박지훈을 표현하는 다양한 음악들을 공들여 엮은 작품이다"라며 "완성도로 보자면 겸손하게 98%(웃음)"라고 말했다.

◇'모든 곡이 팬송' 박지훈 미니4집 My Collection

앨범트랙은 따뜻한 느낌의 사운드로 채워진 'Present on the stage (Intro)'를 비롯해 총 6트랙으로 구성된다.

우선 리드미컬 기타와 청량한 신스가 어우러진 EDM팝 장르곡이자, 한층 성숙해진 박지훈의 적극적인 모습을 비추는 'Gallery(갤러리)'가 타이틀곡으로 전면에 선다.

사진=마루기획 제공 <사진=마루기획 제공>

이어 △리드미컬한 릴보이의 래핑과 대비된 박지훈표 아련보컬이 돋보이는 'LOST (feat.릴보이)(로스트)' △싱어송라이터 콜드가 프로듀싱 참여한 온화한 분위기의 러브송 'Strawberry(스트로베리)' △세련된 비트와 부드러운 보컬-래핑이 어우러진 R&B곡 'I Wonder(아이 원더)' △청량한 기타사운드를 앞세운 모던팝곡 '파도에게' 등이 뒤를 받친다.

박지훈은 "중독성 있는 타이틀곡은 물론, 노래만으로 달콤한 향이 나는 듯 했던 '스트로베리', 통통 튀는 느낌의 '로스트', 어느때나 들어도 좋을 '파도에게' 등 모든 수록곡들이 팬송이라 말할 수 있을만큼 신중하게 완성했다"라고 말했다.

◇'여준을 닮은 듯한 스윗美' 박지훈 새 타이틀곡 Gallery

무대와 뮤비로 본 박지훈 새 앨범 'My Collection'는 최근 열연을 펼쳤던 드라마 속 캐릭터 분위기를 닮아가는 듯, 부드러움과 재기발랄함을 아우르는 청량한 흐름과 함께 은근한 무게감을 보여주는 모습이었다.

우선 타이틀곡 'Gallery(갤러리)'는 리드미컬한 기타리프를 배경으로 한 경쾌하면서도 역동적인 퍼포먼스와 함께, 신스사운드의 청량감과 맞물릴법한 산뜻한 보컬매력이 돋보이는 모습이었다.

사진=마루기획 제공 <사진=마루기획 제공>

이러한 무대의 매력은 '명작' 박물관 콘셉트의 뮤비구성과 함께 더욱 집중적으로 비쳐졌다. 명화, 명작들을 자유롭게 감상하고 평가하는 모습에서 스스로 명작이 되어가는 신선한 뮤비구성은 곡으로 펼쳐지는 청량감과 그 속에 숨은 박지훈만의 아티스트 시그니처를 한층 더 압축해 보여주는 듯 했다.

수록곡 'LOST (feat.릴보이)(로스트)'는 타이틀곡에 비쳐진 청량하면서도 산뜻한 분위기들을 은근한 공간감과 함께 색다른 톤으로 비추는 듯 보였다. 몽환적인 공간감 속에서 울리는 묵직한 베이스라인과 부드럽고 섬세한 가성중심의 보컬대비는 박지훈의 음악적인 모습을 또 다른 시각에서 바라보게 했다.

사진=마루기획 제공 <사진=마루기획 제공>

박지훈은 "앨범 전반에 명화 속에 담긴 저의 얼굴을 표현한다는 생각으로 헤어 등 스타일링부터 가사 일부 참여 등 적극적인 변신노력을 기울였다"라며 "뮤비 부분에 있어서는 귀여운 개구쟁이 느낌을 노려 다양한 연기들을 펼쳤다"라고 말했다.

◇박지훈, "다채로운 모습으로 감동재미 주는 아티스트 되고 싶다"

전체적으로 박지훈 미니4집 'My Collection'는 여름은 물론 계절 무관하게 다가갈 수 있는 가볍고 포근한 분위기의 음악이자, 비주얼이나 분위기, 음악성향 등 박지훈의 전반적인 모습을 부드럽게 묘사한 스케치와 같은 작품으로 비쳐졌다.

사진=마루기획 제공 <사진=마루기획 제공>

박지훈은 "항상 저를 믿고 사랑해주시는 메이(팬덤명)에게 감사하다. 많은 분들의 응원에 힘입어 다채로운 모습으로 감동과 재미를 주는 아티스트로서의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라고 말했다.

한편 박지훈은 금일 오후 6시 각 음원사이트를 통해 미니4집 'My Collection'를 발표, 음원공개 동시에 방영중인 Mnet '엠카운트다운' 무대를 통해 공식행보를 시작한다. 오는 28일에는 최첨단 실감형 방식의 온라인 콘서트 'Your Collection'를 개최한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