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박동선기자] 다섯 번째 시즌을 맞는 K-컬쳐 랜선 페스티벌 'KCON:TACT(이하 케이콘택트)'가 출연 라인업 공개와 함께, 본격적인 행사준비에 돌입했다.
18일 CJ ENM 측은 공식채널을 통해 'KCON:TACT HI 5(케이콘택트 하이 파이브)' 1차 라인업을 공개했다.
공개된 라인업에는 총 7팀이 이름을 올리고 있다.
우선 Mnet ‘킹덤 : 레전더리 워’에서 자신들만의 음악색을 담은 무대로 글로벌을 감동시킨 '비투비', Mnet '로드 투 킹덤'을 통해 파워풀한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명곡맛집'으로 주목받은 온앤오프가 새로운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Mnet ‘I-LAND’를 통해 데뷔한 이후 각종 신인상을 휩쓸며 ‘4세대 핫 아이콘'으로 자리잡은 엔하이픈(ENHYPEN)을 비롯해 비·이효리 등 대선배들의 특급지원과 함께 슈퍼루키로 성장하고 있는 싸이퍼, , 데뷔 9개월만에 4장의 앨범을 발표하며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고스트나인 등 신흥강자들도 'KCON:TACT HI 5(케이콘택트 하이 파이브)'와 함께 자신들의 저력을 새롭게 보여줄 계획이다.
또한 '국민 흥그룹', '믿듣맘무' 등으로 수식되는 실력파 걸그룹 마마무, 올 3월 첫 미니앨범 ‘INTO VIOLET’으로 데뷔한 '밸런스돌' 퍼플키스도 'KCON:TACT HI 5(케이콘택트 하이 파이브)'를 화려하게 장식할 예정이다.
CJ ENM은 1차 라인업을 시작으로 출연 확정그룹들의 목록들을 순차적으로 공개함과 더불어, 퍼스널 토크·실시간 소통 극대화 등 한층 더 강화된 인터렉션 요소들과 함께 더욱 긴밀한 K팝 소통호흡을 보여줄 'KCON:TACT HI 5(케이콘택트 하이 파이브)'의 준비를 본격화해나갈 예정이다.
한편 'KCON:TACT HI 5'는 K-컬쳐 랜선 페스티벌 'KCON:TACT(이하 케이콘택트)' 다섯 번째 시즌 행사로, 내달 18~26일 티빙(국내 독점), KCON official·Mnet K-POP 유튜브 채널(해외) 등에서 펼쳐진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