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신차소식

아우디, ‘더 뉴 Q5 40 TDI 콰트로’ 시판

발행일 : 2021-08-23 08:48:18
아우디, ‘더 뉴 Q5 40 TDI 콰트로’ 시판

아우디가 베스트셀링 중형 프리미엄 SUV ‘더 뉴 Q5 40 TDI 콰트로(The new Audi Q5 40 TDI quattro)’와 ‘더 뉴 Q5 40 TDI 콰트로 프리미엄(The new Audi Q5 40 TDI quattro Premium)’을 출시하고 23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더 뉴 Q5 40 TDI 콰트로’는 ‘더 뉴 Q5 40 TDI 콰트로’와 ‘더 뉴 Q5 40 TDI 콰트로 프리미엄’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된다. 다이내믹한 퍼포먼스와 넓고 편안한 실내, 다양한 안전 및 편의장치를 두루 갖춘 ‘아우디 Q5’는 2008년 첫 출시 이후 프리미엄 SUV 시장을 개척했다는 평가를 받는 모델이다. 또한, 글로벌 자동차 전문 평가 기관인 켈리블루북(Kelley Blue Book)이 선정하는 ‘2020 베스트 바이 어워드(Best Buy Award) SUV 부문’을 비롯해 유수의 글로벌 어워즈에서 최고의 모델로 선정되며 전 세계적으로 아우디의 혁신적인 기술력과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더 뉴 Q5 40 TDI 콰트로’와 ‘더 뉴 Q5 40 TDI 콰트로 프리미엄’ 모두 직렬 4기통 2.0 디젤 직분사 터보차저(TDI) 엔진과 7단 S트로닉 자동 변속기를 탑재했다. 최고출력 204마력, 최대토크 40.78㎏·m의 강력한 주행성능을 발휘하며, 정지 상태에서 100㎞/h까지 가속하는 데 7.6초가 소요된다. 최고속도는 222㎞/h, 연비는 복합연비 기준 12.8㎞/ℓ(도심연비 11.5㎞/ℓ, 고속연비 14.9㎞/ℓ)다. 이와 함께, 아우디 고유의 사륜구동 시스템인 콰트로와 취향에 맞는 주행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 ‘아우디 드라이브 셀렉트’를 통해 개인별 최적화된 드라이빙과 아우디만의 다이내믹하고 안정감 있는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즐길 수 있다.

‘더 뉴 Q5 40 TDI 콰트로’와 ‘더 뉴 Q5 40 TDI 콰트로 프리미엄’의 외관은 낮게 위치한 팔각형 싱글 프레임과 더 커진 측면 공기흡입구, 크롬 윈도우 몰딩, 파노라믹 선루프 등을 통해 유려하면서도 강인한 외관을 강조한다. 또한, 아우디의 LED 기술이 집약된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와 ‘LED 테일라이트’는 촘촘하게 배열된 다이내믹 턴 시그널이 적용되어 차체의 윤곽을 강조해 우아함을 더해줄 뿐 아니라 빛의 밝기를 자유롭게 조절해 넓은 가시범위와 안전성을 자랑한다.

이와 함께, ‘더 뉴 Q5 40 TDI 콰트로’는 티타늄 블랙 라디에이터 그릴, 알루미늄 실버 버티컬 프레임, 매트 실버 전방 및 후방 언더런 프로텍션 등이 적용된 어드밴스드 라인 익스테리어 패키지와 19인치 5-스포크 V-스타일 휠을 장착해 스포티하고 역동적인 느낌을 자아낸다. ‘더 뉴 Q5 40 TDI 콰트로 프리미엄’은 S라인 엠블럼 및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 측면 공기흡입구, 루프 스포일러, 매트 블랙 디퓨저 등이 적용된 S라인 익스테리어 패키지와 20인치 5-세그먼트-스포크 스타일 휠을 적용해 세련된 디자인을 한층 강조했다.

‘더 뉴 Q5 40 TDI 콰트로’에는 알루미늄 롬버스 인레이를, ‘더 뉴 Q5 40 TDI 콰트로 프리미엄’에는 피아노 블랙 인레이와 블랙 헤드라이닝 등 실내에도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강조하는 요소들을 갖췄다. 여기에 멀티 컬러 조명으로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해주는 앰비언트 라이트, 도어 엔트리 라이트, LED 독서등 등을 탑재해 아우디의 고품격 감성을 더했다. 또한, 넓고 쾌적한 실내 공간과 패들 시프트 및 열선이 내장된 3-스포크 다기능 가죽 스티어링 휠을 비롯한 다양한 시트 기능 등으로 운전자와 동승자 모두에게 편안한 이동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더 뉴 Q5 40 TDI 콰트로’와 ‘더 뉴 Q5 40 TDI 콰트로 프리미엄’에는 다양한 안전 및 편의 사양이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다. 두 모델 모두 주행 중 사각지대나 후방에 차량이 근접해오면 사이드 미러를 통해 경고 신호를 보내는 ‘사이드 어시스트’를 비롯해 운전자가 반응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제동하는 아우디 ‘프리센스 시티’, ‘전/후방 주차 보조시스템’ 등을 탑재해 편리한 주행을 돕는다. 이와 함께, ‘더 뉴 Q5 40 TDI’에는 크루즈 컨트롤과 후방 카메라가, ‘더 뉴 Q5 40 TDI 콰트로 프리미엄’에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액티브 레인 어시스트, 헤드업 디스플레이, 360° 서라운드 뷰 카메라 및 파크 어시스트 등이 탑재되어 안전하고 진일보한 주행 경험을 선사한다.

또한, 12.3인치 버츄얼 콕핏 플러스와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는 운전자가 모든 차량 정보를 통합적이고 직관적으로 컨트롤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스마트폰 컨텐츠를 바로 이용할 수 있는 ‘아우디 스마트폰 인터페이스’, 무선 충전, 아우디 커넥트, 6 채널 10 스피커의 아우디 사운드 시스템 등을 갖추어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더했다.

‘더 뉴 Q5 40 TDI 콰트로’의 가격은 6475만1000원, ‘더 뉴 Q5 40 TDI 콰트로 프리미엄’의 가격은 7064만1000원이다.

한편, 아우디는 공식 딜러사를 통해 판매하는 모든 아우디 모델의 기본 보증인 ‘Audi Warranty’를 5년 또는 최종 주행거리 15만㎞까지(선 도래 조건) 보장하고 있다. 또한, 아우디는 모든 차종 대상으로 기본적인 차량 보증 서비스 외에도 차량 유지 관리를 위해 정기점검 및 소모성 부품 교환 등을 제공하는 ‘아우디 카 서비스 플러스’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아우디 카 서비스 플러스’는 제조사에서 권장하는 차량 점검 주기에 맞는 필수 교환 부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여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차량 유지관리를 도와주는 프로그램으로 전국 아우디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별도의 비용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아우디는 내방객 및 임직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전국 전시장 및 서비스 센터에 방역 및 소독을 실시하고 있으며, 고객이 직접 전시장을 내방하지 않더라도 관심 차량 예약 및 상담까지 진행이 가능한 비대면 상담 서비스인 ‘온라인 차량 예약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