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박동선기자] 아이유의 '가을아침', 잔나비의 '주저하는 연인들을 위해', 악동뮤지션의 '낙하', 바이브의 '가을타나 봐', 이적의 '걱정말아요 그대' 등이 대표적인 '국민 가을송'으로 거론됐다.
2일 순이엔티(SOON ENT, 대표이사 박창우) 측은 공식채널을 통해 소속 인플루언서 대상 '가을노래 베스트5' 설문결과를 발표했다.
해당 조사는 총 1억7000만 팔로워와 소통하는 트렌디세터인 소속 인플루언서 60인들의 응답을 분석한 것으로, 대중이 생각하는 '가을 대표곡'을 간접적으로 살펴볼 수 있다.
발표에 따르면 '가을 노래 BEST5' 1위는 아이유의 맑은 목소리가 매력적인 '가을아침(원곡 양희은)'이 차지했다.
이어 잔나비의 '주저하는 연인들을 위해', 악동뮤지션의 '낙하', 바이브의 '가을타나 봐', 이적의 '걱정말아요 그대' 등이 각각 2~5위를 기록했다.
요컨대 인플루언서 기준 '국민 가을송'의 컬러는 계절감을 담은 청아한 매력과 함께, 따뜻한 위로가 될 수 있는 아련하면서도 감성적인 분위기의 곡들인 것으로 볼 수 있다.
한편 순이엔티는 틱톡 공식 MCN이자 미디어 랩사로 활동 중이며 60여 명의 틱톡 크리에이터와 인플루언서를 전속으로 매니지먼트하고 있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