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등 학습 연계·평가 시스템 탑재
교육 문화 기업 비상교육은 중등 인강 사이트 수박씨닷컴이 초·중등 학습 과정 연계와 자기주도학습 콘텐츠 및 평가 시스템을 탑재한 ‘수박씨알파S’ 강좌로 예비 중학생을 위한 학력 격차 해소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수박씨닷컴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학습 결손에 의한 학력 격차 문제를 해소하고자 초등학교 6학년부터 중학생까지 연계 학습이 체계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예비 중학생을 위한 맞춤형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이에 따라 ‘수박씨알파S’ 강좌를 통해 초등 교과 내용의 복습과 다양한 교과서 강좌를 통한 체계적인 학습이 가능하다.
특히, 자기주도학습이 가능한 학습 콘텐츠를 구성하고 다양한 평가 시스템을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전 범위에 걸친 진도 강좌 수강을 비롯해 실시간 피드백 서비스, 학력 진단평가, 단원 평가, 과목별 레벨 테스트와 실전 평가 등을 탑재했다.
또한, 온라인상에서 독서실 환경을 직접 구현한 ‘알파ON 라이브 캠스터디’와 집에서도 학원처럼 체계적인 학습 관리가 가능한 ‘알파ON 클래스’ 서비스도 제공된다.
수박씨닷컴은 보다 많은 예비 중학생들이 초·중등 연계 과정의 학습을 경험할 수 있도록 ‘첫 달 100원 수강 이벤트’를 연중 진행한다.
타사의 초등 교과 관련 학습 이력이 있는 학생이라도 누구나 첫 달 100원으로 초·중등이 연계된 ‘수박씨알파S’의 모든 강좌를 수강할 수 있고, 진로 성향 진단이나 학습 전략을 분석해주는 1:1 프리미엄 진로 컨설팅도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이세미 수박씨닷컴 마케팅 담당자는 “초·중등 과정을 완벽하게 연계한 학습 콘텐츠와 다양한 평가 시스템을 통해 체계적인 중등 학습은 물론, 취약한 부분을 점검할 수 있도록 했다.”며 “많은 예비 중학생들이 ‘수박씨알파S’ 강좌를 경험해볼 수 있도록 환승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수박씨알파S’ 수강 시 필요한 학습기기는 기존의 초등 인강 학습기기를 보유하고 있는 경우 본인 기기로 수강이 가능하며, 추가로 새로운 기기를 구입할 경우에는 지원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이상원 기자 sllep@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