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박동선기자] ITZY(있지)가 첫 정규앨범 속 신곡들의 핵심포인트를 직접 공개하며, 컴백 기대감을 한껏 높였다.
20일 JYP엔터테인먼트는 공식 SNS 채널을 통해 ITZY 정규1집 'CRAZY IN LOVE'(크레이지 인 러브) 스포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은 화려한 컬러감과 그래픽으로 표현된 '사랑에 빠진 감정' 테마와 함께, 타이틀곡 'LOCO'(로꼬)를 비롯해 ‘SWIPE’(스와이프), 'Sooo LUCKY'(쏘 럭키), '#Twenty'(#트웬티), 'B[OO]M-BOXX'(붐박스), 'Gas Me Up'(개스 미 업), 'LOVE is'(러브 이즈), 'Chillin' Chillin''(칠린 칠린), 'Mirror'(미러) 등 정규 1집 수록 신곡 9트랙의 하이라이트 포인트가 담겨있다.
'사랑에 목매지 않던' ITZY가 처음 느껴본 강렬한 이끌림을 표현하는 타이틀곡 'LOCO'부터, 808 드럼비트와 클라리넷 위 멜로딕한 랩감각을 통해 선넘는 상대를 향한 경고성 메시지를 남기는 SWIPE, 펑키한 감각의 기타·베이스 배경으로 러블리한 가삿말이 펼쳐지는 'Sooo LUCKY' 등의 수록곡은 첫 정규앨범의 대전제인 '사랑'을 표현하는 듯한 인상을 준다.
또 스무살의 설렘을 ITZY스럽게 표현한 '#Twenty', 솔직하고 당당하게 감정을 표현하자는 메시지를 표현한 'B[OO]M-BOXX'(붐박스), 지금의 ITZY를 만들고 자신감을 불어넣어준 무대와 그를 채운 함성에 바치는 'Gas Me Up' 등은 ITZY 스스로는 물론, 같은 동시대를 살아가는 MZ세대를 상징적으로 표현한 곡들로 비쳐진다.
여기에 복잡하고 어려운 감정인 사랑을 통해 우리는 조금 더 성장한다는 메시지가 인상적인 모던 팝 'LOVE is', 평범한 일상에서 벗어나 여행을 떠나는 순간의 들뜬 마음을 노래한 'Chillin' Chillin'', '있는 그대로의 자신은 이미 충분히 훌륭하다'는 따뜻한 메시지를 멤버들의 감성적인 보컬로 노래한 'Mirror' 등 앨범 대전제의 의미와 함께, 시기적 이슈에 맞닿는 듯한 곡들도 눈길을 끈다.
이러한 ITZY 신곡들은 대표 히트곡 '달라달라', 'ICY'(아이씨), 'WANNABE', 'Not Shy'(낫 샤이), '마.피.아. In the morning'(마피아 인 더 모닝), 'LOCO'의 인스트루멘탈 버전, 타이틀곡 'LOCO'의 영어 버전과 함께, 정규1집 'CRAZY IN LOVE'(크레이지 인 러브)로 새롭게 선보여질 예정이다.
ITZY는 하이라이트 공개와 함께, SNS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서 AR 신기술을 활용한 'CRAZY IN LOVE' 스티커를 출시하며 같은 시대의 Z세대와 자유분방 감성을 공유해나가고 있다.
한편 ITZY는 오는 24일 정오 네이버 NOW.(나우)에서 'ITZY #OUTNOW COMEBACK SHOW'(있지 #아웃나우 컴백쇼)를 개최함과 더불어, 당일 오후 1시(미국 동부시간 기준 0시) 첫 정규 앨범 'CRAZY IN LOVE'를 전 세계 동시 발매하고 컴백한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