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박동선기자] 월간 프로젝트 '월간 윤종신' 9월호는 윤종신과 015B 정석원 프로듀서가 함께한 '그리움 축제'로 채워진다.
20일 미스틱스토리 측은 공식채널을 통해 프로젝트 '월간 윤종신' 9월호 '그리움 축제'가 오는 23일 발표된다고 전했다.
프로젝트 '월간 윤종신' 9월호 '그리움축제'는 2012년 발표된 '월간 윤종신' 2월호 '그리움 축제 (Feat. 호란)'를 리페어한 곡이다.
이 곡은 곡 작업 당시 사랑 테마에 더해 시기나 시대에 대한 그리움을 지향하는 바를 더하는 바를 목표로, 015B 정석원 프로듀서의 편곡과 함께 윤종신의 직접 가창으로 완성됐다.
특히 어쿠스틱한 원곡과는 다른 일렉트로닉 사운드 바탕과 함께, 원곡보다 한층 더 담백한 면모로 곡이 지닌 메시지를 더욱 집중적으로 전하는 작품이 될 것으로 전해지는 바 관심을 끈다.
윤종신은 "처음 이 곡을 썼을 때는 구체적인 사랑을 떠올렸다. 리페어를 하려고 오랜만에 곡을 다시 살펴보는데 가사가 단순히 사랑 이야기로만 읽히지는 않았다"라며 "화자의 그리움이라는 게 어떤 사람에 대한 것일 뿐만 아니라 어떤 시기나 시대에 대한 것일 수도 있다고 느껴졌다"라고 밝혔다.
한편 윤종신이 부른 '그리움 축제'는 오는 23일 오후 6시 전 음원사이트를 통해 만날 수 있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