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수입차

영화 ‘007 노 타임 투 다이’에서 랜드로버 디펜더 등 ‘대활약’

발행일 : 2021-09-27 00:12:52
영화 ‘007 노 타임 투 다이’에서 랜드로버 디펜더 등 ‘대활약’

이달 29일 개봉을 앞둔 영화 ‘007 노 타임 투 다이(No Time To Die)’에 랜드로버 올 뉴 디펜더와 레인지로버 스포츠 SVR이 등장해 관심을 끌고 있다.

랜드로버 올 뉴 디펜더와 레인지로버 스포츠 SVR은 제임스 본드를 추격하는 장면에 등장해 거침없는 질주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이 밖에도 랜드로버 시리즈3를 비롯한 레인지로버 클래식 차량이 등장해 랜드로버 주요 모델의 매력을 선보임과 동시에 영화의 재미도 더한다.

이번 007 영화에서 가장 눈에 띄는 자동차인 올 뉴 디펜더는 탁월한 오프로드 기술, 도강 능력 및 뛰어난 내구성을 극한 조건에서 펼쳐지는 추격 장면에서 여실히 증명해냈다. 디펜더가 늪과 강을 최고 속도로 질주하고 공중으로 발사되는 장면은 모두 실제 연출로 촬영됐다. 랜드로버는 디펜더만을 위한 고난도 테스트 표준을 개발해 극한의 테스트를 거쳤다. 스턴트 팀은 브리지 점프 테스트를 포함한 다양한 테스트를 통해 검증된 디펜더의 강인함과 내구성을 바탕으로 롤 케이지 설치 외에 별도의 차체 구조 변경 없이 고난도 액션을 소화할 수 있었다.

영화 ‘007 노 타임 투 다이’에서 랜드로버 디펜더 등 ‘대활약’

더불어 ‘007 노 타임 투 다이’ 개봉을 기념해 300대 한정 생산되는 올 뉴 디펜더 본드 에디션도 제작됐다. 5.0ℓ 슈퍼차저 가솔린 엔진이 탑재된 올 뉴 디펜더 V8 본드 에디션은 올 뉴 디펜더 90 모델과 110 모델로 생산되며, 본드 에디션만의 특별함을 느낄 수 있는 장식이 곳곳에 더해져 랜드로버와 제임스 본드 영화의 오랜 파트너십을 기념했다.

최근 공개된 ‘007 노 타임 투 다이’ 비하인드 영상에서 레인지로버 스포츠 SVR 역시 압도적인 성능을 바탕으로 영화 속 모든 장면을 실제로 구현해 초고속 액션의 묘미를 보여준다. 레인지로버 스포츠 SVR은 강력해진 드라이빙 다이내믹스와 최고출력 575마력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는 슈퍼차저 V8 엔진을 탑재해 새로운 차원의 럭셔리 고성능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0→100㎞/h 가속시간은 4.5초에 불과하며 최고속도는 280㎞/h에 달해 랜드로버 역사상 가장 빠른 가속 성능을 자랑한다.

‘007 노 타임 투 다이’에 등장한 레인지로버 스포츠 SVR에는 특별히 튜닝된 서스펜션을 적용했다. 재규어 랜드로버 SVO(Special Vehicle Operations) 엔지니어들은 차량의 편안함은 유지하면서 반응성이 한층 강화된 핸들링과 단단한 차체 컨트롤 능력을 끌어올리는 데 집중했다. 영화 개봉을 기념해 고객들이 직접 가상공간에서 ‘노 타임 투 다이’ 모델 사양을 구현해볼 수 있는 ‘나만의 랜드로버 만들기’ 기능도 랜드로버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된다.

영화 ‘007 노 타임 투 다이’에서 랜드로버 디펜더 등 ‘대활약’

랜드로버는 1983년에 개봉된 007 시리즈 ‘옥토퍼시(Octopussy)’에 레인지로버 컨버터블이 등장한 이후 제임스 본드 영화를 비롯해 이온 프로덕션(EON Productions)과 오랫동안 끈끈한 파트너십을 유지하고 있다. 2015년에 선보인 ‘007 스펙터(SPECTRE)’ 시리즈에는 레인지로버 스포츠가 중요한 액션 장면에 등장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007 노 타임 투 다이’ 시리즈는 캐리 조지 후쿠나가(Cary Joji Fukunaga) 감독 작품으로 원작자 이안 플레밍(Ian Fleming)이 탄생시킨 제임스 본드 역을 맡은 다니엘 크레이그(Daniel Craig)의 마지막이자 다섯 번째 작품이다. 이 영화는 한국에서 9월 29일 오후 5시에 세계 최초로 개봉된다.

한편, 재규어 랜드로버 SVO팀의 정교한 엔지니어링과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으로 특별 제작한 레인지로버 스포츠 SVR의 가격은 1억7987만원이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