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박동선기자] 싱어송라이팅부터 프로듀싱까지 소위 '올라운드' 활동을 펼치는 뮤지션 장희원이 새로운 싱글과 함께, 하반기 새 EP앨범 활동을 위한 막바지 준비에 몰입한다.
27일 엠피엠지(MPMG) 뮤직은 장희원 새 싱글 '사랑하지 않았을 거야'가 금일 정오 발표된다고 전했다.
싱글 '사랑하지 않았을 거야'는 ‘모르겠고요, 춤을 춰요’, ‘서핑 (Surfing on your mind)’ 등에 이어 오는 11월 발표될 장희원 새 EP의 선공개곡이다.
이 곡은 사랑하는 것이 고통이 됐을 때 과거를 돌아보며 느끼는 후회와, 결국엔 같은 선택을 했을 것이라는 마음을 장희원 특유의 음색매력으로 표현하고 있다.
이는 가을의 아련한 분위기에 걸맞는 이별정서라는 기본적 감성과 함께, 음악을 향한 올라운드 뮤지션 장희원의 마음과 시선을 표현하는 바로 비쳐져 관심을 끈다.
장희원은 “누군가에겐 연인의 사랑으로, 누군가에겐 한 시절로, 또 나와 같은 누군가에겐 사랑하는 일로 이입되면 좋겠다.”라고 밝히며 인간관계를 포함해 다양한 시선으로 감상해주길 바라는 마음을 전했다.
소속사 광합성은 “싱글 발매 전 공개한 콘셉트 무드필름과 함께 장희원의 일상 사진을 배경으로 오롯이 가사에 집중 할 수 있는 리릭 비디오를 통해 이번 싱글 ‘사랑하지 않았을 거야’의 담백하고 풍부한 감성을 충분히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장희원은 제 27회 유재하 음악경연대회 대상과 CJ문화 대상 동시 수상을 시작으로 민트페이퍼 싱어송라이터 발굴 프로젝트 ‘원콩쿨’ 우승, 네이버 뮤지션리그 지원 프로젝트 '오픈 스튜디오' 선정, ‘네이버 뮤지션리그 X 스노우’ 공모전 수상 등 화려한 경력을 바탕으로 싱어송라이터 활동과 더불어 이민혁, 이바다, 솔지를 비롯한 다수의 아티스트 곡에 작품자로 참여한 올라운드 뮤지션이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