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라이프
HOME > 라이프

CJ ENM, 홍콩관광청과 콘텐츠제작 업무협약 체결…홍콩배경 드라마·예능 촬영협력

발행일 : 2021-09-27 19:07:26

[RPM9 박동선기자] 2024년까지 CJ ENM이 제작할 홍콩 배경 콘텐츠는 현지의 적극적 협력과 함께 더 높은 완성도를 나타낼 전망이다.

27일 CJ ENM 측은 홍콩관광청(HKTB)과 홍콩 배경의 드라마, 예능 등 콘텐츠 제작과 관련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CJ ENM과 홍콩관광청이 홍콩 배경 콘텐츠 제작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상무 CJ ENM 엔터테인먼트부문 미디어솔루션 본부장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CJ ENM 제공) <CJ ENM과 홍콩관광청이 홍콩 배경 콘텐츠 제작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상무 CJ ENM 엔터테인먼트부문 미디어솔루션 본부장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CJ ENM 제공)>

이번 협력은 글로벌 타깃의 다양한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배경과 함께, 세계 각국과 연결하는 K-콘텐츠의 위상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기 위한 CJ ENM의 노력에 따른 것이다.

양측은 이번 협약에 따라 내년부터 오는 2024년까지 홍콩에서의 콘텐츠촬영 시 홍콩관광청의 협력과 자문을 통해 한결 수월하게 현지촬영 제작을 진행하게 될 전망이다.

이상무 CJ ENM 미디어 솔루션 본부장은 “홍콩관광청과의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홍콩의 매력을 선보일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CJ ENM의 프리미엄 오리지널 콘텐츠가 전 세계적 파급력과 영향력을 입증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세계 각국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 밝혔다.

CJ ENM과 홍콩관광청이 홍콩 배경 콘텐츠 제작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데인청 홍콩관광청 청장(좌), 팡유카이 홍콩관광청 체어맨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CJ ENM 제공) <CJ ENM과 홍콩관광청이 홍콩 배경 콘텐츠 제작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데인청 홍콩관광청 청장(좌), 팡유카이 홍콩관광청 체어맨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CJ ENM 제공)>

팡 유카이(Dr YK Pang) 홍콩관광청 체어맨은 “홍콩관광청은 관광 기구로서는 최초로 CJ ENM과 전략적 협력 관계를 체결하게 되었다”며, “유명한 K-드라마와 예능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홍콩의 매력을 전하고자 하며 해외 여행이 재개되었을 때 홍콩이 세계적인 관광지의 지위를 되찾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홍콩관광청은 영향력 있는 미디어 기업과 협력을 통해 홍콩이 소비자들에게 더욱 주목받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