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라이프
HOME > 라이프

나루, 금일 솔로신보 'Grayed Out' 발표…11년만의 솔로컴백

발행일 : 2021-09-29 12:00:00

[RPM9 박동선기자] 11년만의 솔로컴백를 예고한 솔루션스의 기타리스트 나루(naru)의 행보가 금일부터 시작된다.

23일 해피로봇 레코드 측은 솔루션스 나루의 새 솔로EP 'Grayed Out'이 금일 정오 공개됐다고 전했다.

사진=엠피엠지(MPMG) 뮤직 제공 <사진=엠피엠지(MPMG) 뮤직 제공>

'Grayed Out'는 2010년 정규 2집 [Yet] 이후 11년만에 발표되는 나루의 솔로앨범이다.

이번 앨범은 '회색도시에서 다시 찾은 바래진 기억'이라는 테마를 표현한 5곡으로 구성, 솔로뮤지션으로서의 감성과 2012년부터 솔루션스 기타리스트로 활동중인 나루의 현재 컬러감을 종합적으로 망라하고 있다.

특히 중첩된 기타사운드와 나루의 감성보컬로 그 때 그 시절의 도시감성을 향한 아련한 그리움을 표현한 타이틀곡 '봄날'은 후속콘텐츠로 공개될 드로잉카페 '그림제작소'와의 협업 플레이리스트와 함께 나루의 예술적 감성을 직관적으로 담고 있다.

사진=엠피엠지(MPMG) 뮤직 제공 <사진=엠피엠지(MPMG) 뮤직 제공>

naru(나루)는 “이번 앨범의 연주와 녹음은 집이나 합주실에서 홀로 작업했다”며 “살면서 가려져 있거나 이미 없는 것들이 우리를 움직이는 것에 대한 이야기를 담아내고 싶었다. ‘도심에서 자란 이들이 공감할 수 있는 앨범’이 될 수 있을 거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해피로봇 레코드는 "naru(나루)가 본인 정규 1집과 2집 앨범 아트워크를 직접 작업했고, 이번 EP를 준비하면서 아트워크 디렉션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며, "모처럼 만의 솔로 활동에 있어서 전반적인 예술과 음악을 잘 엮어서 풀어내는 예술가의 면모를 보여줄 것이다"고 했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