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박동선기자] ITZY(있지)가 신곡 'LOCO'(로꼬)와 함께 글로벌 상승세를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29일 JYP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ITZY는 최근 발표한 첫 정규 앨범 'CRAZY IN LOVE'(크레이지 인 러브)의 타이틀곡 'LOCO'로 꾸준한 글로벌 기록을 누적하며 존재감을 확고히 하고 있다.
세부적으로 보면 ITZY 신곡 LOCO는 공개 5일째인 지난 28일 오후 6시22분 뮤비 5000만뷰를 돌파하면서 유튜브 내 국내 인기 급상승 2위, 트렌딩 월드와이드 3위를 달성함과 동시에 스포티파이 '톱10 데뷔 글로벌' 6위를 기록했다.
이는 첫 정규음반 'CRAZY IN LOVE'의 흥행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실제 'CRAZY IN LOVE' 앨범은 LOCO 활동의 본격전개와 함께 △한터·가온 리테일 일간 1위 △2일 연속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1위 △15개국 아이튠즈 앨범 1위 △스포티파이 '톱10 앨범데뷔 글로벌' 3위 등을 달성하고 있다.
이렇듯 ITZY는 미국 NBC '켈리 클락슨 쇼'(The Kelly Clarkson Show) 출연 등 LOCO 활동과 함께 다양한 기록들을 누적하면서, 글로벌 존재감을 확고히 하고 잇다.
한편 ITZY는 국내외 음악방송 무대를 통해 신곡 'LOCO'(로꼬) 활동을 펼치고 있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