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수입차

재규어 랜드로버, 강원도 소방본부에 ‘올 뉴 디펜더 110’ 기증

발행일 : 2021-10-04 01:08:10
재규어 랜드로버, 강원도 소방본부에 ‘올 뉴 디펜더 110’ 기증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가 강원도 소방본부 특수구조단에 긴급재난 대응 활동을 위한 올 뉴 디펜더 110을 기증하고 차량 전달식을 진행했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강원소방본부의 화재·구조·구급 등 각종 재난 현장 구조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랜드로버 올 뉴 디펜더 110 1대를 기증했다. 이와 더불어 고해상도 열화상 카메라가 탑재된 인명 수색 및 정찰용 드론 1대와 강원도 최초의 소방관 자녀를 위한 어린이집에 안전 교육 시설과 교구도 함께 지원했다.

차량 전달식은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대표 로빈 콜건, 강원도 소방본부장 윤상기, 강원도 소방본부 소방대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횡성군에 있는 강원도 소방본부 특수구조단에서 진행됐다.

강원도 소방본부 특수구조단에 기증된 올 뉴 디펜더 110은 주 경광등, 차량용 디지털 무전기 등 소방장비 표준규격(KFS)에 맞는 특수 장비를 모두 갖춰 긴급 구조 출동 시 수색용 드론, 소방 및 인명구조용 장비 등을 싣고 각종 재난 현장에 투입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인명구조용 보트 등 소방장비 견인에도 활용된다.

올 뉴 디펜더 110은 탁월한 전지형 주행 성능과 견고함을 갖춘 사륜구동 SUV로 지난해 9월 국내 출시 이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최신 직렬 6기통 인제니움 3.0ℓ MHEV 디젤 엔진을 탑재한 D300 HSE 모델은 최고출력 300마력과 최대토크 66.3㎏·m의 힘을 발휘해 강력한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랜드로버만의 특허 기술인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Terrain Response)에는 도강 프로그램이 새롭게 탑재되었으며, 4코너 에어 서스펜션과 결합해 오프로드 상황에서 지상고를 최대 145㎜까지 높여주고, 최대 도강 높이는 900㎜에 달한다.

올 뉴 디펜더는 동급 최고 수준의 적재 및 견인력을 갖춰 구조 현장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3022㎜에 달하는 긴 휠베이스를 통해 최대 2277ℓ의 넓은 적재 공간을 제공한다. 또한 최대 3500㎏까지 견인할 수 있으며, 정차 시 최대 300㎏, 주행 시 최대 168㎏의 루프 적재 하중을 견딜 수 있다.

윤상기 강원도 소방본부장은 “전체 국토의 82%가 산악지형인 강원도에는 지형적 특성상 산불 현장, 내수면 수난사고, 겨울철 폭설 등 다양한 재난이 발생해 극한의 오프로드에서도 주행이 가능한 차량이 필수”라며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가 지원해준 올 뉴 디펜더 110을 활용해 재난 현장 및 인명구조 상황에서 더욱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로빈 콜건 대표는 “국민의 안전을 위해 각종 재난에 앞장서 싸우는 소방관의 노고에 감사드린다. 이번에 기증한 올 뉴 디펜더가 소방 업무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사회의 안전과 발전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소방 활동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안전 문화가 확산될 수 있는 사회적 공감대를 마련하기 위한 소셜 미디어 캠페인을 진행한다. 랜드로버 소셜 미디어 채널을 통해 강원도 소방본부 특수구조대의 구조 및 훈련 현장을 담은 영상 및 사진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