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박동선기자] 블랙핑크 리사가 타이틀곡 LALISA에 이은 수록곡 MONEY의 인기재주행을 통해, 블랙핑크 멤버이자 솔로 뮤지션으로서의 존재감을 확고히 하고 있다.
12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리사 솔로싱글 수록곡 MONEY는 발매 한 달 이후인 현재 글로벌 유력 음악차트에서 새로운 흥행조짐을 보이고 있다.
실제 리사 MONEY는 최근 영국 오피셜차트 '싱글톱100' 81위 진입을 비롯해 미국 빌보드 '랩 디지털 송 세일즈' 정상, 스포티파이 글로벌차트 9위 등 차트기록과 함께, 'MONEY' 익스클루시브 퍼포먼스 비디오로 2주 연속 '유튜브 많이 본 동영상' 최상위권을 경신했다.
여기에 넷플릭스 히트작 '오징어 게임' 팬들이 만드는 2차 창작물의 BGM으로도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러한 리사 MONEY의 새로운 흥행은 72개국 아이튠즈 톱송 정상, 빌보드 글로벌200 2위, 핫100 84위, 스포티파이 글로벌 15위를 기록했던 타이틀곡 'LALISA'에 이어, 솔로뮤지션으로서 리사가 지닌 입지를 공고히 하는 바가 될 전망이다.
경제전문지 포브스는 이를 두고 '리사는 미국 아티스트가 주류인 힙합 시장에서 장벽을 깨고 역사적인 성과를 거뒀다. 미국에 외국인 랩 시장이 있음을 증명했고, 이 성공이 더 많은 음악가를 위한 길을 열어주길 바란다'고 집중 조명했다.
한편 리사는 데뷔 첫 솔로앨범 LALISA를 통해 73만6221장의 초동판매고와 함께 각종 차트기록을 경신했음은 물론, 소속그룹 블랙핑크 유튜브 채널 구독자를 6800만명까지 끌어올리는 등 폭발적인 글로벌 인기를 얻었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