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라이프
HOME > 라이프

YG엔터, 상습 악플러 고소고발 진행…"강력한 법적조치 거듭할 것, 팬제보 적극 검토"

발행일 : 2021-10-14 13:48:38

[RPM9 박동선기자] YG엔터테인먼트가 단호한 법적조치와 함께 상습 악플러들과의 본격적인 전쟁을 선포했다.

14일 YG엔터테인먼트 측은 공식채널을 통해 '아티스트 악플러 관련 법적조치' 사실을 알리는 공식입장을 공개했다.

내용에 따르며 YG엔터테인먼트는 대중의 큰 사랑을 받는 만큼의 일정 수준의 비방은 감내한다는 생각으로 법적 대응을 자제해왔으나, 그 강도가 묵과하기 어려울 정도로 심해짐에 따라 관련 조치를 검토해왔다.

이에 올 초부터 최근까지의 팬 제보와 함께 자체 확인한 다량의 웹사이트 내 악플들을 검토, 악의적이고 상습적인 허위사실 유포행위를 펼친 부분에 대해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법 위반(명예훼손), 모욕, 업무방해죄로 고소·고발 조치를 단행했다.

YG엔터테인먼트 측은 "앞으로도 소속 아티스트의 명예가 심각하게 훼손되거나 그로 인해 회복할 수 없는 피해가 막대하다고 판단될 경우 강력한 법적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YG엔터테인먼트는 "팬 여러분의 제보가 큰 도움이 되고 있다. 당사는 많은 분들이 보내주신 자료를 빠짐없이 검토 중이며, 추후에도 아티스트와 관련된 가해 행위를 발견하실 경우 적극적인 제보 부탁드린다"라고 덧붙였다.

YG엔터, 상습 악플러 고소고발 진행…"강력한 법적조치 거듭할 것, 팬제보 적극 검토"

(이하 YG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YG엔터테인먼트입니다.

먼저 YG 소속 아티스트를 응원해 주시는 팬 여러분께 깊은 감사 말씀 드립니다.

당사는 소속 아티스트들이 대중의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만큼 일정 비방은 감내해야 할 몫이라고 여겨 그동안 법적 대응을 자제해왔습니다.

그러나 갈수록 소속 아티스트들에 대한 루머 양산, 비난, 인신공격, 성희롱, 사생활 침해 등이 무분별하게 이뤄지고 있어서 그 현실을 더는 묵과하기 어려운 책임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이에 당사는 올해 초부터 최근까지 팬 여러분들께서 제보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소속 아티스트들의 권익을 침해하는 다량의 웹사이트 게시물들을 살펴보았으며 그 수위가 지나치다고 판단되는 사안에 대해 면밀히 검토하였습니다.

그 결과, 악의적이고 상습적으로 허위사실을 유포한 행위를 선별해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법 위반(명예훼손), 모욕, 업무방해죄로 고소·고발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앞으로도 소속 아티스트의 명예가 심각하게 훼손되거나 그로 인해 회복할 수 없는 피해가 막대하다고 판단될 경우 소속 아티스트 보호를 위해 강력한 법적 조치를 취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팬 여러분의 제보가 큰 도움이 되고 있기에 다시 한번 감사 말씀 드립니다. 당사는 많은 분들이 보내주신 자료를 빠짐없이 검토 중이며, 추후에도 아티스트와 관련된 가해 행위를 발견하실 경우 적극적인 제보 부탁드립니다. 소속 아티스트 보호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YG엔터테인먼트가 되겠습니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