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박동선기자] 멜론뮤직어워드(MMA)가 2년 연속 비대면으로 열리게 됐다.
21일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측은 공식채널을 통해 음악시상식 'MMA 2021(멜론뮤직어워드 2021)'이 오는 12월4일 오후 6시 온라인 개최된다고 전했다.
MMA는 뮤직플랫폼 '멜론'의 데이터와 별도 회원투표, 전문가 심사를 합산한 결과로 당해의 우수 아티스트들의 공적을 기리는 K팝 대표 시상식 중 하나다.
올해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비대면방식으로 전개된다. 특히 지난해 'MMA WEEK'로 펼쳐지던 콘텐츠, 이벤트 릴레이 기간을 11월 한 달간으로 대폭 늘리며, 연간 600억건에 달하는 500만 이상 유료회원의 감상 데이터에 기준한 다양한 인기콘텐츠들을 집중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시상식에서는 예년과 마찬가지로 K팝 대표 시상식으로서의 위상에 부합하는 화려한 무대연출로 글로벌 팬들을 매료시킬 것을 예고하고 있다.
MMA 2021은 멜론 앱/웹, 카카오톡 뷰탭 내 카카오TV 채널, 카카오TV 앱/웹, 1theK(원더케이) 유튜브 채널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쉽게 참여하고 즐길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내달 3일 MMA 2021 티저를 통하여 공개할 예정이다.
이제욱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멜론부문장은 “MMA 2021은 멜론만의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아티스트, 음악팬, 관계자 등 K-POP을 사랑하는 누구나 참여하여 즐길 수 있는 글로벌 축제”라며 “1년간의 음악과 이야기를 나누면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여는 희망찬 뮤직 페스티벌이 되겠다”라고 밝혔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