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게임
HOME > 게임

게임빌컴투스플랫폼, 메가존클라우드 MOU체결

발행일 : 2021-10-29 14:00:00
게임빌컴투스플랫폼 최석원 이사(좌)와 메가존클라우드 김미영 이사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게임빌. <게임빌컴투스플랫폼 최석원 이사(좌)와 메가존클라우드 김미영 이사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게임빌. >

게임빌은 플랫폼 자회사인 게임빌컴투스플랫폼이 국내 대표 클라우드 전문기업, 메가존클라우드과 ‘하이브(Hive)’ 플랫폼 서비스 확대를 위한 파트너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 체결에 따라 양사는 게임 전문 플랫폼 하이브를 더 많은 게임 기업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공동 마케팅과 영업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메가존클라우드의 탄탄한 영업망을 통해 하이브 탑재를 희망하는 고객사들에게 전문적인 기술지원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강력한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하이브는 게임 개발에 필요한 대부분의 요소를 단일 SDK형태로 제공한다. 특히, 구글, 애플, 페이스북뿐만 아니라 러시아 및 유럽권의 ‘VK’, 중화권의 ‘위챗’과 ‘QQ’ 등과 연동하는 로그인과 결제 기능을 제공해 글로벌 서비스에 최적화된 게임 전문 플랫폼으로 꼽힌다.

또한 세계 80% 이상의 언어 대응과 국가별로 상이한 정보보호법 준수를 지원하는 장점이 있다. 이 외에도 정교한 통계 및 애널리틱스 기능을 탑재해 게임 운영과 마케팅 측면에서도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최근 하이브는 블록체인 기반의 NFT 게임과 사용 계약을 맺었으며, 대형MMORPG의 PC-모바일간 크로스 플레이 기능도 탑재해 높은 범용성을 입증했다.

하이브는 2014년, 게임빌과 컴투스가 양사의 기술적 역량을 모아 출범한 게임 전문 플랫폼이다. 올해 6월부터 외부 게임사에 서비스를 최초로 공개한 이래, 인디 게임, 대형 게임, 블록체인 게임 등 다양한 게임들에 사용 계약을 체결하며 세력을 확장하고 있다.

이번 메가존클라우드와의 업무 협약을 통해 하이브의 성장은 한층 빨라질 것이라는 전망이다. 앞으로 양사는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국내외 게임 기업들에게 하이브가 보유한 글로벌 서비스 역량과 노하우를 적극적으로 알리고 고객 저변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상원 기자 sllep@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