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박동선기자] 엔하이픈(ENHYPEN)의 첫 정규앨범 위력이 2주 연속 빌보드 메인차트 진입으로 거듭 확인됐다.
3일 빌리프랩 측은 엔하이픈이 첫 정규 앨범 ‘DIMENSION : DILEMMA’로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200'에 108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록은 직전 주 해당차트 11위에 오르며 자체신기록을 세운 바와 함께, 2주째 그 결과를 잇고 있는 바다.
특히 ‘톱 앨범 세일즈’ 차트 12위,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 차트 10위, ‘테이스트메이커 앨범’ 차트 16위 등 앨범자체 기록과 함께, 최근 신설된 ‘핫 트렌딩 송즈 파워드 바이 트위터’(이하 ‘핫 트렌딩 송즈’)에 타이틀곡 ‘Tamed-Dashed’(8위)·후속곡 ‘Upper Side Dreamin'’(13위)·‘Blockbuster (액션 영화처럼) feat. 연준 of TOMORROW X TOGETHER’(18위) 등 곡별 화제성도 상당한 것으로 나타나 관심을 끈다.
여기에 아티스트의 영향력과 인지도를 가늠하는 빌보드 내 메인차트 ‘아티스트 100’에서도 63위를 기록하는 등 '글로벌 팬메이드 그룹'이라는 상징성을 더욱 분명히 하고 있음도 주목된다.
한편 엔하이픈은 지난달 31일 SBS ‘인기가요’를 마지막으로 정규 1집 활동을 마무리한 가운데, 오는 19일 두 번째 팬미팅 ‘EN-CONNECT : COMPANION’을 열고 전 세계 팬들을 만난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