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부품/용품

한국타이어, ‘2022 닛산 프론티어’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

발행일 : 2021-11-04 00:36:35
한국타이어, ‘2022 닛산 프론티어’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닛산의 픽업트럭 ‘2022 프론티어(Frontier)’에 SUV용 타이어 ‘다이나프로 HT(Dynapro HT)’와 ‘다이나프로 AT2(Dynapro AT2)’를 신차용 타이어(OET: Original Equipment Tire)로 공급한다.

다이나프로 HT는 최적화된 트레드(타이어 바닥면) 패턴과 고강도 설계를 통해 마른 노면에서 강력한 제동력과 최상의 조종 안정성 및 정숙성을 구현한다. 또한 젖은 노면에서의 뛰어난 배수성과 눈길 주행 성능을 끌어올린 그루브 디자인으로 사계절 내내 안정적인 주행성능을 발휘하는 것이 특징이다.

다이나프로 AT2 역시 온·오프로드 모두 최적의 성능을 발휘하는 SUV용 타이어다. 포장도로에서는 정숙성과 편안한 승차감을, 비포장도로에서는 강력한 구동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한국타이어, ‘2022 닛산 프론티어’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

주행 시 블록들의 움직임을 최적화하는 고무 블록 체인 시스템을 통해 안락한 승차감을 전하고, 블록 측면의 계단식 디자인과 바닥 면 끝단 홈을 통해 노면 소음이 자연스럽게 발산되도록 설계했다. 또한 눈길 제동성능을 인증하는 3PMSF(3-Peak Mountain Snowflake) 인증도 탑재돼 겨울에도 탁월한 성능을 자랑한다.

한국타이어는 닛산과 알티마, 패스파인더, 센트라, 로그 등 지속적인 신차용 타이어 공급을 통해 견고한 파트너십을 이어왔다. 특히 픽업트럭과 SUV 판매가 높은 북미 시장에서 닛산의 주력 픽업트럭 모델에 한국타이어가 장착되는 만큼 북미 시장 판매 강화를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최근 북미 시장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맞게 SUV 전용 타이어 브랜드 다이나프로 라인업을 확장해, 러기드 터레인(Rugged Terrain) 타이어 ‘다이나프로 XT(Dynapro XT)’와 올 터레인 타이어 ‘다이나프로 AT2 Xtreme(Dynapro AT2 Xtreme)’을 출시했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