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박동선기자] 세기의 인기 드라마 OST '너의 곁으로(파리의 연인 OST, 원곡 조성모)'가 여자친구 출신 유주의 목소리로 새롭게 변신한다.
22일 싸이월드제트, 슈퍼맨씨엔엠은 싸이월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유주가 가창한 ‘싸이월드 BGM 2021’ 신곡 '너의 곁으로' 티저를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곡에 대해 고민 하고 녹음을 준비하는 유주의 이미지와 함께, 유주 본인의 느낌으로 재해석한 '너의 곁으로'의 음원이 일부 포인트단위로 담겨있다.
특히 경쾌한 감이 돋보이는 원곡과는 달리, 유주의 호소력 짙은 보이스를 핵심으로 한 쓸쓸하고 처연한 음악분위기가 신선하게 비쳐지며 관심을 끈다.
‘싸이월드 BGM 2021’ 신곡으로 발표되는 ‘너의 곁으로’ 리메이크는 조성모가 가창한 2004년 SBS ‘파리의 연인’의 메인 OST를 2021년 버전으로 재해석한 작품이다.
한편 ‘싸이월드 BGM 2021’은 오는 24일 발표될 유주의 '너의 곁으로'를 비롯해 소유, 기프트(GIFT), 가호, 에일리, 정승환, 죠지, 하성운‧펀치, 황치열, 매드클라운‧이해리, 프로미스나인, 데이브레이크, 원슈타인, 산이‧수란, 강다니엘‧챈슬러 등 현재 실력파 아티스트들의 호흡을 통해 2000년대 ‘미니홈피 신드롬’을 일으켰던 역대 인기곡들을 재조명하는 프로젝트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