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박동선기자] 하이브 레이블즈 아티스트들의 연말연시 음악무대 인사가 올해는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전해진다.
7일 하이브 측은 글로벌 팬 커머스 플랫폼 위버스샵을 통해 레이블즈 연말공연 ‘2022 Weverse Con [New Era]’ 개최 소식을 알렸다.
‘Weverse Con’은 지난해 ‘New Year’s Eve Live’로 선보인 바 있는 연말공연이다.
올해는 ‘Weverse Con’이라는 확정된 명칭에서 보듯, 글로벌 팬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와의 공동연계를 바탕으로 온오프라인 동시진행은 물론, 레이블즈 패밀리뿐만 아니라 향후 위버스 입점 아티스트들까지 참여 폭을 확대할 것을 사전타진하는 단계로 펼쳐진다.
특히 ‘New Era’ 테마를 바탕으로 한 멀티스테이지 중심의 온오프 동시 진행구조를 배경으로, 국내 음악축제에서 보기 힘든 팝스타 저스틴 비버를 비롯해 범주(BUMZU), 다운(Dvwn), ENHYPEN(엔하이픈), 프로미스나인, 이현, 세븐틴,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등 레이블즈 아티스트들의 라이브 무대와 토크 등이 풍성하게 펼쳐질 것으로 예고돼 관심을 끈다.
이는 환경적 측면에서나 엔터산업, 문화적 측면에서 새 시대를 앞둔 아티스트와 팬간의 소통감을 새롭게 다지는 계기로 다가올 것으로 예상된다.
공연과 관련한 세부 사항은 위버스샵 '2022 Weverse Con'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