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국산차

르노삼성, 특장차 회사와 함께 ‘르노 마스터’ 공동 개발

발행일 : 2021-12-16 00:00:00
르노삼성, 특장차 회사와 함께 ‘르노 마스터’ 공동 개발

르노삼성자동차가 유럽 상용차 시장의 리더 ‘르노 마스터’ 특장회사 컨벤션을 진행했다.

이번 컨벤션은 상호 건설적인 의견 및 정보를 교환하는 기회를 도모하고자 마련됐으며, 총 16개의 특장회사 관계자들이 참여했다. 2022년 생산 예정인 르노 마스터에 대한 정보를 공유했으며, 우수 특장회사에 대한 시상식도 진행했다. 캠핑카 특장회사인 ‘SC 미디어’가 최우수 고객사로, ‘나인 인디 에어’와 ‘다온 TNT’가 우수 고객사로 선정됐다.

또한, COVID-19 이후 반도체와 부품 수급 어려움에 따른 공급 문제도 논의했다. 2022년에는 특장 회사들의 지속 가능한 사업 예측을 위해 최대한 안정적인 물량을 공급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르노삼성자동차 김태준 영업마케팅본부장은 “COVID-19 이후 국내 시장에서 캠핑 및 모터홈 시대가 본격적으로 도래했으며,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모터홈 수요는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라며, “이러한 시장의 변화에 발맞춰 르노 마스터를 베이스로 모터홈 개조를 주력으로 하는 특장회사들이 선전할 수 있도록 공동 프로모션 기획 등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르노 마스터는 지난 2018년 국내 시장에 처음 출시한 모델로, 세미 보닛 스타일과 높은 안전성, 뛰어난 연비로 소비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변신의 귀재’라는 닉네임처럼 소비자 요구에 맞춰 수십 가지 용도로 개조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