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박동선기자] MBC ‘놀면 뭐하니?’ 도토레 페스티벌의 공식 음원관련 IP들이 오디오플랫폼 플로(FLO, 운영사 드림어스컴퍼니)를 중심으로 다양하게 선보여질 전망이다.
17일 드림어스컴퍼니 측은 최근 MBC ‘놀면 뭐하니?’와 방송 제작지원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은 2000년대 싸이월드 미니홈피 속 추억 노래를 소환하는 ‘도토리 페스티벌(이하 도토페)’편의 공식 음원 유통권 확보를 위한 것이다.
이는 곧 싸이월드 대표곡들을 2021 버전으로 리메이크한 ‘싸이월드 BGM 2021’ 프로젝트의 음원유통과 함께, 세대별 향수를 자극하는 다양한 IP들에 기초한 서비스론칭과 함께 더욱 다각화된 엔터비즈니스를 펼칠 것을 가늠케하는 바로 관심을 끈다.
드림어스컴퍼니는 이번 계약을 토대로‘도토페' 프로젝트 그룹인 토요태(유재석, 하하, 미주)의 데뷔곡 ‘Still I love you’의 음원을 비롯해 지난 4일 방송된 에픽하이 연습실 미니콘서트 미공개분,미주와 함께한 ‘Love Love Love’ 등 히든 독점영상을 플랫폼 플로를 통해 대거 선보일 예정이다.
신상규 드림어스컴퍼니 음악사업본부장은 “’놀면 뭐하니?’의 도토리 페스티벌에서 선보이는 그 시절 아련하고 감성 가득한 음악들을 더 많은 분들이 즐기실 수 있도록 음원과 미공개 영상까지 플로에서 공개한다“라며, “다양한 음원 유통권을 확보하는 등 음원 투자 확대를 통해 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를 강화하고, 오디오플랫폼 플로와의 시너지를 만들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