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박동선기자] 보이그룹판 니쥬를 지향하는 '니지 프로젝트'(Nizi Project) 시즌 2가 내년 3월부터 그 일정을 본격화할 전망이다.
17일 JYP엔터테인먼트 측은 공식채널을 통해 '니지 프로젝트'(Nizi Project) 시즌 2 추진계획을 공개했다.
'니지 프로젝트'는 2019년 2월 JYP와 일본 최대 음반사 소니뮤직의 업무 협약식을 기점으로 시작된 오디션 프로젝트로, 지난해 데뷔와 함께 현지 최고 인기를 자랑하는 걸그룹 NiziU(니쥬)를 배출해낸 바 있다.
니지 프로젝트 시즌2'는 '보이그룹 니쥬'를 표방하는 것으로, △3~4월 일본(나고야, 후쿠오카, 히로시마, 삿포로, 오키나와, 도쿄, 센다이, 고베) △4월 15, 17일 미국(뉴욕, LA) △5월5일 : 한국 서울 등 3개국 11개도시 일정의 오디션과 함께 전개된다.
오디션 접수는 내년 2월까지 가능하며 지원 부문은 보컬, 댄스, 랩, 모델, 작사-작곡 총 5개로 구성된다. 상세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진영 JYP CCO(창의성 총괄책임자)는 최근 온라인 영상을 통해 "내년에 여러분을 만나러 갈 예정이니 아이돌을 꿈꾸는 모든 소년들은 주저하지 말고 참여 바란다. 여러분의 가능성을 보니 걱정 말고 도전해달라"라고 말했다.
한편 '니지프로젝트' 첫 그룹인 니쥬는 최근 정식 데뷔 싱글 'Step and a step'(스텝 앤드 어 스텝)의 오리콘 주간합산 싱글 누적 200만 포인트 돌파 등의 기록릴레이를 거듭하며 현지 인기주역으로 자리잡고 있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