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수입차

메르세데스-벤츠 딜러 한성자동차, ‘드림그림’ 메타버스 졸업식 마쳐

발행일 : 2021-12-21 22:53:20
메르세데스-벤츠 딜러 한성자동차, ‘드림그림’ 메타버스 졸업식 마쳐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가 자사의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인 미술영재 장학 프로그램 ‘드림그림’의 졸업식을 진행했다.

매년 연말 진행되는 ‘드림그림’ 졸업식은 지난 한 해 동안 진행된 드림그림의 활동 내용과 결실을 되돌아보고 드림그림을 수료하는 장학생들을 축하하는 자리로 마련되어 왔다. 올해 드림그림을 수료하는 11명의 졸업생은 앞으로 멘토로서 본인들이 받은 혜택을 비롯해, 예술적인 경험 및 노하우를 후배 장학생들에게 나눌 수 있는 드림그림만의 선순환적인 구조에 동참할 기회를 얻게 된다.

코로나 상황으로 인한 비대면 시대에 발맞춰 드림그림 학생들의 건강과 안전을 고려한 온라인 미술 수업과 함께 ‘스마트 예술교육’의 새로운 장을 연 한성자동차는, 올해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드림그림 졸업식을 진행했다. 이날 ‘제페토 드림그림 메타플래닛’으로 진행된 졸업식에는 드림그림 장학생과 멘토, 그리고 한성자동차 울프 아우스프룽 대표와 임직원 엠버서더가 본인을 대신하는 가상 인물인 ‘아바타’로 참석했으며, 사회자 아바타의 실시간 안내를 따라, 올해 드림그림의 활동을 돌아보고 졸업생들의 대표작을 함께 관람하는 등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메르세데스-벤츠 딜러 한성자동차, ‘드림그림’ 메타버스 졸업식 마쳐

특별히 메타버스라는 가상의 공간에서 참석자들이 대화하고 사진을 찍는 등 소통의 장이 열림에 따라, 참가자들 모두가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공간의 제악을 벗어난 새로운 플랫폼을 자유롭게 경험할 수 있었다. 올해 드림그림을 졸업하는 김소원 졸업생(전주여고 3)은 메타버스 졸업식에서 “드림그림에 들어온 지 벌써 5년이 흘러 졸업하게 된다는 사실이 믿어지지 않을 정도로 드림그림과 함께하는 시간은 하나하나가 소중하고 뜻깊었다”라며, “수업 내용도 알차고 값졌지만, 드림그림이 맺어준 친구들과 멘토, 아티스트들과 같은 인연이 가장 크게 남은 만큼, 졸업 이후에도 소중한 인연을 이어가고 싶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이날 졸업식은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관계자들이 실시간으로 관람할 수 있도록 진행되었으며, 녹화된 졸업식 전체 영상은 현재 한성자동차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시청할 수 있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