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박동선기자] 하이브(HYBE)가 공연 주요포인트 스포일링과 함께, 나흘 앞으로 다가온 글로벌 음악축제 ‘2022 Weverse Con [New Era]’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더 높였다.
27일 하이브(HYBE) 측은 공식채널을 통해 ‘2022 Weverse Con [New Era]’(이하 ‘Weverse Con’) 프리뷰를 공개했다.
공개된 바에는 범주(BUMZU), 다운(Dvwn), ENHYPEN(엔하이픈), 프로미스나인, 저스틴 비버(Justin Bieber), 이현, 세븐틴,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등이 함께하는 ‘Weverse Con’의 주요 스테이지 및 이벤트 내용들이 개략적으로 소개돼있다.
‘Weverse Con’의 첫 관전포인트는 아티스트 범주의 신곡과 서태지 트리뷰트 공연 등 글로벌 팬덤을 형성하는 아티스트들의 색다른 무대와 함께, 위버스 플랫폼 내 관객참여 이벤트를 토대로 한 아티스트-팬간의 소통시간 '밋 앤 그릿'이다.
또 하나의 볼 거리는 메인테마 ‘New Era’ 스피치다. ‘새해 카운트다운’과 함께 새 시대의 새로운 희망을 공유하려는 각 아티스트들의 마음이 무대에 이어진 스피치 타임으로 집중적으로 전해질 예정이다.
여기에 문화체육관광부와 지방자치단체의 사전 승인 아래 공연장 방역지침 준수 속에서 마련된 현장객석과 540p 싱글뷰 신설·6개 앵글 멀티뷰 등 온라인 스트리밍 등의 동시진행과 함께, 5개의 멀티 스테이지와 아티스트별 최적화된 연출로 이어지는 초호화 스케일의 무대는 공연 자체의 핵심으로서 주목해볼만 하다.
한편 하이브(HYBE)가 주최, 주관하는 ‘Weverse Con’은 오는 31일 오후 5시 30분부터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