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박동선기자] 허스키한 매혹보이스의 가수 카더가든이 카카오웹툰 'N번째 연애'의 집중도를 높이는 음원주자 라인업에 합류한다.
28일 TOON STUDIO 측은 카더가든이 참여한 카카오웹툰 'N번째 연애' 신규 컬래버음원 '그대와 잠든 나 사이에'가 내달 2일 발표된다고 전했다.
'그대와 잠든 나 사이에'는 'N번째 연애' 속 무기와 나리의 연애 초반의 풋풋함을 그린 레트로 발라드곡이다.
특히 호소력 짙은 허스키보이스의 카더가든 표 감성보컬과 함께, 좋아하는 사람을 밤새 생각하며 뒤척이다가 꿈속에서도 만나 설레는 마음을 더욱 깊게 그려내는 바가 눈길을 끈다.
이는 다비치 이해리의 '사랑은 언제나 목마르다', 전상근의 '나는 그 사람이 아프다', 멜로망스의 '그게 더 편할 것 같아', 백지영의 '왜 사랑은 이렇게 아픔만 주고', 허각의 '너 없이 사는 게' 등과 함께, 웹툰 N번째 연애 자체의 매력을 높이는 바는 물론, 웹툰과 K팝의 시너지를 아우르는 상징점으로서 더 큰 무게감을 마련하는 작품이 될 것임을 짐작케 한다.
한편 웹툰 'N번째 연애(작가 율로)'는 전 남자친구의 바람으로 장기 연애를 마무리 지은 나리가 소개팅에서 만난 매력남 무기와 연애를 시작하면서 벌어지는 현실 로맨스를 다룬 작품으로, 카카오웹툰 연재 이후 누적 1억3천만 뷰를 돌파하는 등 2030 독자들의 큰 공감대와 호응을 얻었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