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박동선기자] 예능 맹활약을 펼치던 최예나가 마침내 새해 벽두 본업복귀를 선언, 관심을 모으고 있다.
3일 위에화엔터테인먼트 측은 공식채널을 통해 최예나가 오는 17일 첫 앨범 'ˣ‿ˣ (SMiLEY)'를 발표, 솔로데뷔에 나선다고 밝혔다.
최예나의 솔로데뷔는 지난해 4월 아이즈원 종료 이후 약 9개월만으로, 예능에서의 다양한 유쾌매력 이면에 숨겨져 있던 리드보컬·댄서·래퍼 등 멀티포지션 매력을 다시 한 번 제대로 보여주는 바가 될 전망이다.
위에화엔터테인먼트 측은 금일 오후 3시 예판오픈과 함께 오는 4~5일 양일간 콘셉트 포토를 시작으로 트랙리스트, 뮤직비디오 티저, 비주얼 필름, 리릭 포스터, 앨범 콘셉트 필름, 하이라이트 메들리 등 티징콘텐츠 공개를 이어가며 최예나의 솔로데뷔 기대감을 촉발시킬 계획이다.
위에화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최예나가 올해에는 솔로 데뷔를 시작으로 더욱 다양한 활동에 임할 계획이다. 또한 팬들의 많은 사랑에 보답하는 좋은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최예나 첫 앨범 'ˣ‿ˣ (SMiLEY)'는 SMILE 버전과 HERO 버전 등 두 버전으로 발표되며, 84페이지 분량의 포토북과 접지포스터, 포토카드, 홀로그램 포카, 하트트레이딩 포카(초도 산정), 투명 프레임카드, 랜덤폴라로이드 등으로 구성될 것으로 전해진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