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정치·경제·사회
HOME > 정치·경제·사회 > 금융

페이코인, SDB인베스트먼트 대규모 투자유치

발행일 : 2022-01-03 13:00:00
페이코인, SDB인베스트먼트 대규모 투자유치

페이코인의 운영사 다날핀테크는 SDB인베스트먼트로부터 최근 200억원 규모의 투자를 받았다고 3일 밝혔다.

SDB인베스트먼트는 코로나 자가진단키트로 유명한 글로벌 진단 시약 선두기업 에스디바이오센서(SD바이오센서)와 백신 전문 기업 유바이오로직스 등의 지분을 보유한 전문 투자 기업이다. 2007년 설립 후 최첨단기술의 스타트업 기업들과 함께 성장해 현재 3000억원의 자산 규모로 성장한 투자 전문 기업이다.

투자은행(IB) 업계에서는 이번 대대적인 투자가 가상자산 운영사로는 최초라는 점에서 시사하는 바가 크다고 분석했다. 가상자산 간편결제 서비스 페이코인으로 국내외에서 새로운 가상자산 결제 패러다임을 구축했다는 평가와 함께, 미래 디지털 금융 분야에서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고 있는 만큼 이번 투자를 시작으로 국내외 유수 기업들의 투자가 이어질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SDB인베스트먼트가 투자 중인 기업들이 대부분 글로벌 전략 사업을 진행 중이라는 점에서 이들의 해외 네크워크 연계를 통한 다날핀테크의 글로벌 결제 인프라 구축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다날핀테크의 페이코인은 출시 2년 만에 전국 10만 가맹점 확대와 250만 명의 사용자 확보하는 등 가상자산의 범용성과 활용 편의성에서 큰 성공을 거두고 있다. 라이프스타일 속 다양한 가상자산 서비스를 플랫폼 하나로 구현한 유일한 가상자산으로 세계적 기업들도 완성하지 못한 가상자산 결제 생태계를 3년 만에 구축했다는 점에서 업계는 물론 학계에서 주목하는 성공적인 롤모델로 주목 받고 있다.

다날핀테크는 이번 투자금을 현재 추진 중인 글로벌 시장 진출과 NFT플랫폼 사업, 메타버스 추진에 활용할 계획이다. 올해 다날핀테크는 페이코인(PCI)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해외 법인 설립 등 해외에서도 페이코인 간편결제 서비스 제공을 위해 글로벌 결제 인프라 구축에 박차를 가하는 중이다.

또한 소비자 중심의 디지털 자산 통합 서비스 플랫폼과 최근 대세로 자리잡은 가상세계 메타버스의 기축통화로 페이코인(PCI)을 활용하기 위한 메타노믹스 통합 전략 등 국내를 넘어 글로벌, 현실과 가상세계를 넘나드는 결제수단으로 확장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다날핀테크 황용택 대표는 “이번 투자유치로 가상자산 페이코인이 가진 가치와 무궁한 가능성을 증명하게 된 것”이라며 “이를 원동력으로 간편결제 뿐만 아니라 가상자산 금융서비스, NFT, 메타버스 등 가상자산 활용의 저변확대와 함께 미래 디지털 금융 분야를 선도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원 기자 sllep@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