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정치·경제·사회
HOME > 정치·경제·사회 > 교육

수박씨닷컴, 퍼스트브랜드 중등 인강 부문 대상 수상

소비자 만족도 조사 결과 최고 평점

발행일 : 2022-01-14 12:20:00
비상교육 수박씨닷컴 사업 조진범 그룹장(우)이 수상 후 한국소비자포럼 전재호 대표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비상교육. <비상교육 수박씨닷컴 사업 조진범 그룹장(우)이 수상 후 한국소비자포럼 전재호 대표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비상교육. >

비상교육은 중등 인강 수박씨닷컴이 지난 13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열린 ’202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중등 인강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202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국내 대표적인 브랜드 어워드다. 언론보도와 사회관계망(SNS), 유선전화 등을 통한 소비자 조사를 기반으로 한 해를 이끌어갈 기대되는 브랜드를 선정하는 행사다.

이번에는 38만여 명의 소비자가 참여하는 등 역대 최대 규모로 조사가 이뤄졌는데, 수박씨닷컴은 중등 인강 부문에서 최고 평점을 획득하면서 1위를 차지했다.

수박씨닷컴은 국·검정 교과서 발행 기업이자 ‘오투’, ‘완자’, ‘한끝’ 등의 베스트셀러 교재를 만드는 비상교육의 중등 전문 인터넷 강의다. 양질의 수준별 맞춤형 강좌를 제공하고 있으며, 실시간 화상 원격관리 서비스인 ‘알파ON 클래스’를 결합한 ‘수박씨알파S’를 론칭하는 등 지속적으로 중등 인강 시장을 선도해 왔다.

또한, 수박씨닷컴은 중등 인강 업계에서 유일하게 메타인지를 향상시키는 메타인지 학습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메타인지란 내가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을 정확히 구분할 수 있는 능력을 말하는데, 수박씨닷컴은 강의 수강 후,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을 정확하게 진단해 모르는 내용에 좀 더 집중할 수 있도록 하는 전략적인 학습 솔루션을 제공한다. 학생들이 강의를 통해 배운 내용을 온전히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데 중점을 뒀다.

수박씨닷컴 사업 조진범 그룹장은 “소비자가 직접 선정하는 퍼스트브랜드 대상의 중등 인강 부문에서 가장 높은 소비자 만족도를 기록하며 수상하게 돼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메타인지 학습 솔루션을 중심으로 수박씨만의 차별화된 콘텐츠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수박씨닷컴은 교육기업으로서의 사회공헌활동(CSR)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지난해 코로나19 장기화로 발생한 교육격차를 줄이고자 서울시가 만든 온라인 교육 플랫폼 ‘서울런’ 사업에 참여한 바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해서 교육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정부 및 지자체 사업에도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아울러 대상 수상을 기념해 다음 달 28일까지 ‘5글자 토크 이벤트’와 ‘축가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상원 기자 sllep@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