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정치·경제·사회
HOME > 정치·경제·사회 > 교육

좋은책신사고, 우공비 문해력 출간

고등 비문학 기본서…비문학 독해 기본기 강화

발행일 : 2022-01-17 09:30:00
좋은책신사고, 우공비 문해력 출간

교육 출판 기업 좋은책신사고는 ‘우공비 문해력’ 비문학 시리즈를 출간했다고 17일 밝혔다.

‘우공비 문해력’ 비문학 시리즈는 최적의 독해 비법과 깊이 있는 배경지식으로 문해력을 향상시킬 수있는 고등학생을 위한 비문학 기본서다. 과학·기술, 인문·예술, 사회 총 3종이 출간됐다.

△문제로 실력 진단 △문해력을 높이는 배경지식 △실전 연습의 단계별 학습을 통해 비문학 독해 기본기를 탄탄하게 다질 수 있다. 지문을 빠르고 쉽게 독해할 수 있도록 실력 진단 지문마다 독해 비법을 소개하며, 지문과 관련된 배경지식을 제공해 사고를 확장해 문해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하였다.

뿐만 아니라 지문과 배경지식을 이해하는 데 필요한 어휘 설명을 추가했으며, 영역별 다양한 지문과 출제 가능성이 높은 문제들을 제시해 실전 시험 대비까지 가능하다.

좋은책신사고 관계자는 “우공비 문해력 비문학 시리즈는 다양한 배경지식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문해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한 것은 물론 관련 주제를 종합해 실전과 유사한 형태의 지문과 문제를 공부하며 실전 문제 풀이력을 기를 수 있는 비문학 기본서”라고 말했다.

‘우공비 문해력’은 작년 11월 출간한 문학 시리즈 4종과 이번 비문학 시리즈 3종까지 총 7종으로 구성됐다. ‘우공비 문해력’ 문학 시리즈는 문해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문제로 실력 진단 △쉬운 풀이 및 작품 압축 읽기 △출제 포인트로 작품 분석의 구성으로 문학 감상 기본기를 기를 수 있다. 고전시가, 현대시, 고전산문, 현대산문 총 4종이 출간됐다.

한편, 좋은책신사고는 우공비 문해력 시리즈 완간을 기념해 체험단 300명을 모집한다. 예비 고1부터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1월 18일까지 좋은책신사고 홈페이지에서 신청 접수를 받는다. 체험단으로 선정된 전원에게는 우공비 문해력 시리즈 중 선택한 도서 한 권을 증정하며, 우수 후기 작성 시 배스킨라빈스, 편의점 상품권 등을 추가로 증정한다.

이상원 기자 sllep@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