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신차소식

타타대우상용차, ‘커넥티드카’ 탑재한 대형 ‘맥쎈’ · 중형 ‘구쎈’ 출시

발행일 : 2022-01-21 11:46:49
타타대우상용차, ‘커넥티드카’ 탑재한 대형 ‘맥쎈’ · 중형 ‘구쎈’ 출시

타타대우상용차가 새로운 대형트럭 ‘맥쎈(MAXEN)’과 중형트럭 ‘구쎈(KUXEN)’을 공식 출시했다.

타타대우상용차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한 ‘더 넥스트 제네레이션’에서 대형트럭 ‘맥쎈(MAXEN)’과 중형트럭 ‘구쎈(KUXEN)’을 최초로 공개하며 본격 판매에 돌입했다. ‘맥쎈’과 ‘구쎈’은 타타대우상용차가 지난 2009년 ‘프리마’ 출시 이후 13년 만에 출시하는 새로운 중대형 트럭 라인업으로, 전국 타타대우상용차 대리점에서 계약을 시작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타타대우의 슬로건 ‘인생트럭, 고객의 마음을 움직입니다’를 기반으로 부부의 ‘황혼웨딩’ 스토리를 단편 영화 형태로 제작한 브랜드 필름을 공개했으며, 특히 버추얼 캐릭터 ‘쎈(Ms. XEN)’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등장해 직접 신차 프레젠테이션을 발표했다. ‘쎈(Ms. XEN)’은 타타대우가 인공지능(AI)기술을 활용해 구현한 버추얼 캐릭터로, 직접 ‘맥쎈’과 ‘구쎈’이 선사할 타타대우의 새로운 혁신을 소개하며 타타대우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본격적인 활동을 알렸다.

새롭게 선보이는 중대형 트럭 ‘맥쎈’과 ‘구쎈’은 지난 2020년 12월에 출시한 준중형트럭 ‘더 쎈(The CEN)’에 이어 출시하는 신차로, 준중형에 이어 중형, 대형트럭 라인업을 1년 만에 모두 교체하며 타타대우의 새로운 도약을 알리는 야심작이다. 기존의 중대형 트럭에 대해 시장에서 제시된 고객의 불만 및 개선사항 140여 가지를 모두 개선해 출시, 품질 개선에 심혈을 기울였다.

타타대우상용차, ‘커넥티드카’ 탑재한 대형 ‘맥쎈’ · 중형 ‘구쎈’ 출시

이날 처음 공개된 신차의 디자인은 하늘 위 최상위 포식자인 ‘독수리’를 모티브로 탄생했다. ‘맥쎈’과 ‘구쎈’의 전면 디자인은 독수리의 날개를 형상화한 WOW(Wing Of Win) 그릴 적용으로 압도적인 첫인상과 함께 더욱 향상된 공기역학적인 디자인과 고효율 운전을 위한 최적의 퍼포먼스를 발휘한다. 측면에는 ‘쎈(XEN)’의 상징인 ‘X’에 독수리를 형상화한 데칼을 통해 스포티하고 세련된 감성을 부여했다.

‘맥쎈’과 ‘구쎈’의 파워트레인은 배출가스 규제기준에 따라 ‘유로6 Step-C 엔진’보다 강화된 ‘유로 6 Step-D 엔진’을 한층 더 강화한 ‘유로6 Step-E’에 준하는 수준으로 출시했다. 그리고 검증된 유럽산 엔진을 탑재해 차급별 동급 최고 수준의 주행성능을 선보인다. 또한 준중형 ‘더 쎈’에서 기대 이상의 고객 반응을 이끌었던 ‘ZF 8단’ 자동변속기를 중대형에도 장착, 타타대우의 상징이 된 8단 자동변속기의 돌풍을 계속해서 이어간다.

이번 신차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부분은 커넥티드 카 서비스 ‘쎈링크(XENLINK)’를 적용했다는 점이다. ‘쎈링크’시스템으로 △차량 시동 및 에어컨 히터, 도어 개폐 등의 원격제어 △운행 현황 및 차량 주요 부품 관리 및 교체 시기 등 차량 진단 기능 등을 통해 운행 효율을 높이고, 차량 관리 시간을 더욱 단축할 수 있다.

실내에서도 트럭커를 위한 진화를 엿볼 수 있다. 인체공학적인 배치와 풀 디지털 클러스터, 스마트키 시스템, 그리고 상용차 전용 내비게이션을 장착해 편리한 운행을 위한 다양한 디지털 시스템도 장착했다.

타타대우상용차, ‘커넥티드카’ 탑재한 대형 ‘맥쎈’ · 중형 ‘구쎈’ 출시

이 밖에도 △긴급제동 시스템(AEB) △능동형 크루즈 컨트롤(ACC) △차량 자세 제어 시스템(ESC) △차선 이탈 경고 시스템(LDW) △동공인식 졸음 방지 경고 시스템(DSM) 등 첨단 주행안전 보조시스템을 대거 탑재해 주행 안전성을 극대화한 안전 드라이빙 시스템을 적용했다.

대형트럭 ‘맥쎈’의 25t 카고 모델 출시 가격은 자동변속기 기준으로 1억9200만원 대, 중형트럭 ‘구쎈’의 주력모델 4.5t 극초장축 플러스 카고 출시 가격은 9100만원 대이다.

타타대우상용차의 김방신 사장은 “새롭게 출시되는 중대형 트럭 ‘맥쎈’과 ‘구쎈’은 현장에서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개선해 고객들과 함께 만든 결과물이다”라며, “’맥쎈’과 ‘구쎈’이 선보이는 혁신과 상품성은 트럭 운전에서 더 강력해진 힘과 함께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새로운 대형트럭 ‘맥쎈(MAXEN)’은 최고 또는 최대를 의미하는 ‘맥시멈(Maximum)’과 ‘에너지(Energy)’의 알파벳 이니셜을 조합해 ‘대형트럭이 선사하는 강력한 파워와 내구성’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중형트럭 ‘구쎈(KUXEN)’은 ‘K-유틸리티(Utility)’와 강력함을 의미하는 ‘쎈(XEN)’의 알파벳 이니셜을 조합해 ‘다양한 특장 고객의 요구를 모두 충족시키는 국내 최고의 KEY 유틸리티 트럭’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