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박동선기자] 데이식스(DAY6) 원필이 6년5개월만의 첫 솔로앨범으로 펼칠 묵직하고도 따뜻한 감성들이 키워드 단위로 펼쳐져 관심을 모으고 있다.
28일 JYP엔터테인먼트 측은 공식SNS를 통해 데이식스 원필 솔로 정규 1집 'Pilmography'(필모그래피)의 보이스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공개된 트랙리스에 따르면 원필의 솔로 데뷔 앨범에는 타이틀곡 '안녕, 잘 가'를 비롯해 '지우게', '소설 속의 작가가 되어', '우리 더 걸을까', '외딴섬의 외톨이', '언젠가 봄은 찾아올 거야', '휴지조각', '늦은 끝', '그리다 보면', '행운을 빌어 줘'까지 원필이 직접 작사참여한 총 10곡이 수록된다.
특히 원필과 동료멤버 영케이(Young K), 작사가 홍지상 등이 함께 한 왈츠-블루스 결합의 발라드곡 '안녕, 잘 가'를 비롯해 곡 전반으로 펼쳐질 감성소설 느낌의 곡들의 분위기가 상징적으로 느껴지는 모습이다.
원필은 보이스 트랙리스트에서 읊은 "그가 있던 서재의 풍경이 뒤틀린다. 숨겨온 슬픔이 차올라 그의 눈에서 뚝 떨어진다. 그는 멀어지는 그녀의 뒷모습에 대고 소리 없이 있는 힘껏 외쳐 본다. 사랑했다고. 사랑한다고"라는 문장으로 서정적인 분위기를 예고했다.
한편 원필은 내달 7일 오후 6시 첫 솔로정규 'Pilmography'를 발표하고, 오는 3월11~15일 솔로콘서트를 통해 자신만의 솔로 뮤지션 감성을 집중적으로 대중에게 드러낼 계획이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