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 정보 어플 '하트독'(운영사 스마트나우)이 새해 상쾌한 나들이를 즐기고픈 반려견주들의 마음을 충족할만한 공간정보를 거듭 제공, 어플의 신뢰소통성을 높인다.
최근 스마트나우 측은 어플 하트독을 통해 '댕댕이와의 상쾌한 겨울즐기기' 반려견 캠핑장 추천정보를 공개했다.
하트독의 반려동물 동반 가능지 추천은 플랫폼 내 기본등록된 업체정보들을 기초로 이용평가, 평점, 검색정보 등 이용자 작성 누적 데이터를 분석, 제공하는 큐레이션 서비스다.
내용에 따르면 하트독 추천 '댕댕이와의 상쾌한 겨울즐기기' 반려견 캠핑장은 △신륵사·폰박물관 등 관광공간이 인접한 남한강 근처의 녹지환경과 함께 바비큐존·장비대여존 등 구분 아래 이용자들의 편의를 강화한 반려견 캠핑공간 '금은모래 캠핑장'(경기 여주시 연양동) △화천의 맑고 깨끗한 자연공간을 배경으로 깔끔한 공용시설과 함께 아늑한 자연의 멋을 느낄 수 있는 '국립화천숲속야영장'(강원 화천군 간동면) 등 2곳이다.
한편 하트독은 '하트독(HAT DOG)’은 "개와 함께 행복한 여행(HAppy Travel with DOG)"이라는 모토에서 영어 대문자를 따와 명명된 어플로, 반려동물 동반이 가능한 숙소·카페·음식점·관광지 등 정보를 지역·거리·인기별로 제공하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