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박동선기자] 방탄소년단을 향한 글로벌 관심이 이들의 음악이야기를 담은 대표곡 ‘쩔어’ 뮤비의 억대뷰 갱신 기록을 이끌어냈다.
10일 빅히트뮤직 측은 방탄소년단 대표곡 '쩔어'의 뮤직비디오가 지난 9일 오후 4시37분쯤 유튜브 7억뷰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록은 2015년 4월 미니 앨범 ‘화양연화 pt.1’ 수록곡 뮤비로 공개된 이후 약 6년10개월만의 일로, 기록상으로는 각 14억뷰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DNA’, 13억뷰의 ‘Dynamite’, 11억뷰의 ‘MIC Drop’ 리믹스, 각 10억뷰의 ‘FAKE LOVE’, ‘IDOL’, 8억뷰의 ‘피 땀 눈물’, 현재 7억뷰 기록의 ‘불타오르네 (FIRE)’ 등에 이어 통산 9번째 7억뷰 기록이다.
2016년 10월 방탄소년단 최초 1억뷰를 달성하기도 했던 이 뮤비는 공개 당시 일기 시작한 ‘리액션 비디오’의 유행과 함께 경찰, 탐정, 회사원 등 다양한 직업인으로 변신한 방탄소년단의 모습과 군무가 주는 재미는 물론, 방탄소년단의 음악열정을 담은 자전적 스토리를 가사로 한 곡의 매력이 꾸준히 회자됨에 따라 누적갱신을 거듭해왔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총 35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