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라이프
HOME > 라이프

버추얼 아티스트 한유아, YG케이플러스 전속계약

발행일 : 2022-02-14 11:33:45

[RPM9 박동선기자] 스마일게이트가 메이드한 버추얼 아티스트 한유아가 YG케이플러스와 손잡고 인플루언서로서의 다각적 행보를 본격 전개한다.

14일 스마일게이트 측은 버추얼 아티스트 한유아가 YG케이플러스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유아의 YG케이플러스 전속계약은 버추얼 아티스트로서의 존재감을 다방면에서 비추기 위한 바로 전해진다.

세계적인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배윤영 및 방송, 패션 등 다양한 무대에서 활동 중인 황보, 유지애, 모델그룹 ATO6 등을 보유한 매니지먼트 명가이자,  YG엔터테인먼트와 긴밀한 협의를 통해 패션, 뷰티, 라이프스타일 외에도 연예계 및 예술계 등 다방면에서 시너지를 내고 있는 YG케이플러스의 역량과 함께 MZ세대 타깃의 버추얼 아티스트 대표로서의 입지를 확보하는 첫 단추가 될 것으로 보인다.

사진=스마일게이트, YG케이플러스 제공 <사진=스마일게이트, YG케이플러스 제공>

고은경 YG케이플러스 대표는 “한유아는 신선함과 재미를 추구하는 MZ세대의 흐름에 맞는 아티스트이며 다방면에서 출중한 실력을 갖춘 준비된 엔터테이너이다. 급부상하는 메타버스 산업에서 가장 대표적인 버추얼 아티스트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과 응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백민정 스마일게이트 IP사업담당 상무는 “버추얼 아티스트 한유아가 국내 최고 매니지먼트와 계약을 맺고 보다 더 넓은 무대에서 다양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세상에 대한 호기심을 갖고 많은 사람들과 소통해 오며 성장해 온 한유아가 한층 매력적인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스마일게이트 버추얼 아티스트 한유아는 이달말 음원발표를 앞두고 있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