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라이프
HOME > 라이프

슈가X정국 'Stay Alive',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200' 3위 첫 진입…한·일서도 차트섭렵

발행일 : 2022-02-14 17:29:17

[RPM9 박동선기자] 방탄소년단이 자신들을 테마로 한 스핀오프 콘텐츠의 OST를 통해 글로벌을 또 한 번 매료시켰다.

14일 빅히트뮤직 측은 국내외 음악차트 결과를 인용, 슈가와 정국이 함께 한 하이브 오리지널 스토리 '7FATES: CHAKHO(세븐 페이츠: 착호)'의 OST 'Stay Alive (Prod. SUGA of BTS)'로 글로벌 대중에게 호평받고 있다고 전했다.

국내 차트에서 OST 'Stay Alive (Prod. SUGA of BTS)'는 지난 11일 공개 직후 벅스 실시간 차트 1위, 멜론 실시간 차트 3위 등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 최상위권을 차지했다.

사진=하이브(HYBE) 제공 <사진=하이브(HYBE) 제공>

또한 해외차트에서는 글로벌 100개국 아이튠즈 톱송1위,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200' 3위(427만3772회), 일본 오리콘 데일리 디지털싱글 1위 등의 기록을 달성했다.

이같은 기록은 방탄소년단의 글로벌 영향력을 환기하는 바와 함께, 이들의 아티스트 IP 스핀오프 작품인 하이브 오리지널 스토리 '7FATES: CHAKHO' 속의 작품메시지가 슈가의 프로듀싱과 정국의 가창으로 섬세하게 비쳐지면서 팬과 대중을 자극한 덕분으로 볼 수 있다.

한편 하이브는 네이버웹툰과 공동으로 방탄소년단 IP의 스핀오프 '7FATES: CHAKHO'를 선보이며, 글로벌 대중에게 새로운 콘텐츠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