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박동선기자] 에이핑크(Apink)가 글로벌 팬들의 성원과 함께, 10주년 활동 첫 발을 기분좋게 뗐다.
15일 IST엔터테인먼트 측은 에이핑크가 스페셜 앨범 ‘HORN(혼)’ 발표와 함께, 글로벌 성과를 획득하며 컴백행보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세부적으로 보면 에이핑크는 타이틀곡 ‘Dilemma(딜레마)’를 비롯한 신보 ‘HORN(혼)’으로 발매직후 뉴질랜드·태국·홍콩 등 12개국 아이튠즈 톱앨범 TOP5 진입 성과를 거뒀다.
이는 유튜브 채널 ‘문명특급’의 MC 재재의 진행 아래 타이틀곡 '딜레마'부터 ‘My oh My(마이 오 마이)’, 오하영 작사참여곡 ‘Trip’, 유닛곡 ‘Red Carpet’과 ‘Nothing’ 등의 수록곡 무대와 함께 집결한 팬들의 성원으로도 이어졌다.
정은지는 “오늘 이렇게 어려운 자리지만 함께해 주신 모든 분들 감사 드리고, 그리고 지금 화면으로 보고 계신 안방 1열 우리 판다 분들, 그리고 또 해외에 계신 판다 분들 모두 에이핑크 진심으로 응원해주신 덕분에 에이핑크가 10주년 앨범을 발매할 수 있었으니까요. 앞으로도 에이핑크와 오래 오래 함께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딜레마’ 많이 사랑해주세요!”라고 말했다.
한편 에이핑크는 다양한 방송활동을 통해 10주년 스페셜앨범 컴백행보를 펼쳐나갈 계획이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