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라이프
HOME > 라이프

스토리위즈, 상명대와 '웹툰인재 양성' MOU 체결

발행일 : 2022-02-18 17:14:35

[RPM9 박동선기자] KT 스토리위즈(대표이사 전대진)와 상명대학교(총장 홍성태)가 웹소설·웹툰 등 K-컬쳐 기반을 다지는 데 손을 맞잡는다.

18일 KT 스토리위즈 측은 상명대학교 측과 웹툰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연계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KT 스토리위즈 제공 <사진=KT 스토리위즈 제공>

이번 협약은 2020년 2월 분사 이후 <회귀의 전설>, <디버프 마스터>, <최종 보스> 등을 비롯한 웹소설·웹툰 기반 콘텐츠 슈퍼IP군을 구축해가고 있는 스토리위즈와 1995년 만화예술학과(현재 디지털만화영상전공으로 명칭 변경) 개설 후 출판만화, 웹툰, 게임, 만화영상,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콘텐츠 분야의 전문 인재를 양성해온 상명대학교 간의 시너지 모색을 위한 것이다.

양 측은 이번 협약과 함께 현장실습, 인력 교류, 공동 프로젝트 진행 등 역량 있는 신인 웹툰 작가, PD 등 웹툰 분야 미래 전문가 육성 및 웹툰 창작 생태계 조성을 위해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전대진 스토리위즈 대표는 “이번 협약은 상명대와 미래 시너지를 내기 위한 첫 발걸음”이라며 “양 기관의 전문성을 융합해 참신한 아이디어와 역량을 갖춘 웹툰 분야 인재를 육성하는 것은 물론 궁극적으로 상호 경쟁력을 발전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