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박동선기자] god 출신 김태우가 아이오케이(IOK) 컴퍼니에 새 둥지를 틀고, 더욱 다양한 음악스펙트럼과 역량을 펼친다.
16일 아이오케이(IOK) 컴퍼니 측은 김태우와 최근 전속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김태우는 어머님께·거짓말·촛불 하나 등의 히트곡을 지닌 그룹 god 멤버이자, 하고싶은 말·사랑비·High High 등 대표곡으로 알려진 16년차 솔로가수다.
또한 작사·곡 프로듀싱을 직접 진행하며 음악적 역량을 과시함은 물론, 최근에는 KBS2 예능 ‘불후의 명곡’의 MC로서 새로운 모습을 드러내고 있다.
김태우의 합류는 아티스트 차원에서 다양한 음악역량 발휘와 활동영역 확대를 담보하는 것이자, 아이오케이(IOK) 컴퍼니 차원에서는 아티스트 라인업 확보와 함께 B.I(비아이), 더원 등 프로듀싱 기반들을 두텁게 하는 바로도 의미가 있다.
김태우는 아이오케이(IOK) 컴퍼니 합류 이후 가수 겸 프로듀서로서의 본격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아이오케이(IOK) 컴퍼니 관계자는 “뜨거운 열정과 에너지를 가진 명품 보컬리스트 김태우와 아이오케이에서 함께할 수 있게 되어 기쁩니다. 가수 활동 뿐 아니라, 프로듀서로서도 무한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라고 전했다.
한편 아이오케이(IOK) 컴퍼니는 최근 합류한 김태우를 비롯해 B.I(비아이), 더원, 그룹 앨리스 등 가수들과 고현정, 조인성, 김하늘, 이성재, 신혜선, 김현주, 김강우, 구혜선, 장서희, 문채원, 전효성 등의 배우진을 갖춘 엔터회사로, 최근 작가, PD, 감독 등 크리에이터들의 영입과 함께 영화·드라마 등 콘텐츠 기획 개발과 제작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