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박동선기자] 다양한 인문적 관점으로 게임을 분석하는 게임인문 토크쇼 'G식의밤'이 시즌2 행보를 시작한다.
17일 샌드박스네트워크(대표 이필성, 이하 샌드박스) 측은 자체 오리지널 'G식의밤 시즌2'가 오는 18일 오후 5시 유튜브를 통해 첫공개된다고 밝혔다.
'G식의 밤'은 출연진과 전문가 게스트가 경제, 역사, 과학, 예술, 종교 등 다양한 인문관점으로 게임을 분석하는 토크쇼 형식 예능으로, 누적 440만뷰를 기록하는 등 호평받았다.
이번 시즌2는 펀드매니저 출신 경제학자 유튜버 ‘슈카월드’의 슈카, 전 게임사 개발자 및 기획팀장 출신 유튜버 ‘G식백과’ 김성회, 한국천문연구원 소속 과학자이자 과학 유튜버 ‘안될과학’ 궤도, 한국 이집트학 연구소 곽민수 소장 등의 패널을 중심으로 다양한 전문가 게스트와의 토크들로 펼쳐진다.
첫 회차는 프로그웨어 사의 ‘셜록 홈즈: 챕터 원’을 주제로 강력계 형사 출신 김수환 탐정과 패널들의 흥미진진 토크들이 비쳐질 예정이다.
게임인문 토크쇼 G식의밤 시즌2는 오는 18일 첫 공개와 함께, 매주 금요일 오후 5시 유튜브 ‘김성회의 G식백과’ 채널 공개와 함께, 매주 월요일 밤 10시 샌드박스+ 채널에서 선공개되며, KT Olleh TV의 VOD 서비스인 뷰플레이와 팟캐스트 서비스 팟빵에서도 볼 수 있다.
서고명 샌드박스 PD(G식의 밤 제작총괄)는 “G식의 밤 시즌 1은 이색적인 주제와 알찬 내용으로 많은 게임 업계 관계자 및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어 시즌 2를 선보이게 되었다”며 “이번 시즌에서는 더욱 발전한 포맷과 출연자들의 호흡으로 더 큰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고 전했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