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연예
HOME > 연예

포세컨즈, 신곡 '꽃' 뮤비 풀버전 공개…'아픔을 아우르는 절개의 한국미'

발행일 : 2022-03-23 11:35:32

[RPM9 박동선기자] 밴드 포세컨즈가 아픔과 아름다움이 공존하는 배경을 더한 신곡 '꽃' 뮤직비디오로 한국적 정서와 록의 만남을 보다 자연스럽게 이야기한다.

23일 스타더스트이앤엠 측은 금일 공식 SNS를 통해 포세컨즈 신곡 '꽃'의 뮤직비디오 풀버전을 공개했다.

지난 14일 앨범공개 당시 티저로 공개된 바 있는 '꽃' 뮤비는 아름다움과 슬픔이 공존하는 제주를 그림 그리듯 자연스럽게 표현한 작품이다.

사진=스타더스트이앤엠 제공 <사진=스타더스트이앤엠 제공>

한적한 바닷가와 신창 풍차해안도로 등의 아름다운 공간은 물론, 일제강점기 당시의 흔적을 지닌 알뜨르 비행장 등 아픈 정서를 오가는 공간구성과 함께, 제주의 카멜리아힐 수목원을 배경으로 개량한복을 갖춘 포세컨즈 멤버들의 연주로 꺾이지 않는 자아의 한국적 정신과 아름다움을 섬세하게 비추고 있다.

뮤직비디오의 연출은 맡은 임태균PD는 “꺾이지 않는 꽃, 꺾이지 않는 자아, 꺾이지 않는 장소 아픈 역사를 기억하겠다는 의미와 다크 투어리즘을 상징하는 장소를 활용해 아픈 역사를 기억하겠다는 의미를 표현하기 위해 과거를 상징하는 제주 알뜨르 비행장과 현실을 표현하는 풍차해변을 번갈아가며 보여주면서 지금도 그 ‘꽃’ 그리움의 대상을 기억하고 그리워 하고 있다는 것을 표현했다”라며 작품의 의미를 설명했다.

사진=스타더스트이앤엠 제공 <사진=스타더스트이앤엠 제공>

포세컨즈의 보컬 차수연은 “사람은 물론, 드론마저 마치 한마리 잠자리 마냥 이리저리 흔들리는 바람에 촬영팀도 애를 먹었는데요.곡의 섬세한 디테일까지 살아있는 결과물에 너무나 만족스러워 제작진, 스태프 분들 한분 한분께 감사 인사를 드리며 많은 분들께서 보시고 포세컨즈의 k-록과 한국적 색감을 잘 살린 영상미를 느껴 보시면 좋겠습니다” 라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포세컨즈는 오는 25일 진행할 롤링홀 27주년 기념 단독공연 준비에 몰입해있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