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연예
HOME > 연예

송가인, '비 내리는 금강산' 티저컷 공개…'눈감고도 떠오르는 아련한 곳'

발행일 : 2022-04-20 15:50:23

[RPM9 박동선기자] 송가인이 티저컷과 함께 '비 내리는 금강산'으로 선보일 가슴 먹먹한 애절감성을 예고하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20일 포켓돌스튜디오 측은 공식채널을 통해 송가인 정규3집 ‘연가’(戀歌)의 타이틀곡 중 하나인 ‘비 내리는 금강산’ 관련 티저컷을 공개했다.

티저컷 속 송가인은 해변으로 예상되는 쓸쓸한 공간에서 눈을 감은 채 아득히 먼 곳을 손으로 더듬는 듯한 모습이다.

이는 ‘비 내리는 금강산’이라는 타이틀과 함께 실향민의 애환을 표현할 송가인표 정통트로트의 멋을 시각적으로 묘사하는 듯 느껴져 관심을 끈다.

사진=포켓돌스튜디오 제공 <사진=포켓돌스튜디오 제공>

‘비 내리는 금강산’은 ‘기억 저편에’와 함께 송가인 정규3집 ‘연가’(戀歌)의 타이틀곡 중 하나로, 이미자의 ‘동백아가씨’를 비롯한 트로트명곡을 만든 故 백영호 선생의 미발표곡으로, 실향민의 애환과 그리움을 표현하는 송가인의 음악적 역량과 감성을 느낄 수 있다.

송가인은 소속사를 통해 “신곡 ‘비 내리는 금강산’이 2018년 이후 만남이 이뤄지지 않고 있는 이산가족과 고향으로 돌아갈 수 없는 실향민 여러분에게 따뜻한 위로가 되는 음악이 되었으면 좋겠다. 실향민 여러분의 아픔을 다독이고, 희망의 메시지를 담아낼 수 있는 음악으로 남았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송가인은 오는 21일 오후 6시 정규3집 '연가'(戀歌)를 발표, 1년4개월만의 신보활동에 나선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