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박동선기자] K팝한류의 상징인 싸이(PSY)와 방탄소년단이 하나의 곡으로 뭉쳤다.
26일 피네이션(P NATION) 측은 공식 SNS와 네이버 NOW. '#OUTNOW'를 통해 싸이 정규 9집 '싸다9'의 타이틀곡 'That That (prod. SUGA of BTS)'의 첫 뮤비티저를 공개했다.
공개된 티저는 카우보이 복장을 한 싸이가 맹렬하게 달려오는 모습과 함께, 곡 타이틀 문구가 비쳐지는 모습이다.
싸이 새 타이틀곡은 'That That'은 최근 하이라이트 메들리와 함께 공개된 주요 수록곡들에 이어 방탄소년단 슈가라는 명품 아티스트와의 협업으로 완성된 작품이다.
특히 '강남스타일'로 K팝한류의 문을 열었다는 평가와 함께 꾸준한 인기를 모으는 싸이와 글로벌 아티스트로 거듭난 방탄소년단의 슈가가 각자만의 프로듀싱 역량을 합쳐 새로운 시너지를 냈다는 점에서 큰 기대를 모은다.
슈가는 싸이 신곡 인터뷰 영상을 통해 "처음에는 진짜 대선배님이라 긴장을 많이 했는데, 어릴 적 친구와 작업을 하는 느낌으로 되게 즐겁게 작업했다. 절친 아닌 절친이 되어버렸다"라는 작업 소감을 밝혔다.
싸이는 "후배들이 저를 만났을 때 불편하거나 어려운 선배가 아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많이 했다. 슈가는 후배로 예쁜 게 아니라 진짜 친구 같이 친한 느낌이 있었다. 나이의 격차가 전혀 느껴지지 않았다”며 “슈가도 저를 절친이라 해주면 저야 땡큐"라고 재치 있게 화답했다.
한편 싸이는 오는 29일 오후 6시 앨범 발표와 함께, 당일 밤 9시 네이버 NOW. '#OUTNOW' 단독컴백쇼를 통해 정규 9집 ‘싸다9’ 행보를 시작한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