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연예
HOME > 연예

뮤지션 송용진, 새 싱글 '우리, 같이' 금일 발표…'록 리더의 감성발라드 반전'

발행일 : 2022-04-29 12:54:29

[RPM9 박동선기자] 뮤지컬배우 겸 인디뮤지션 송용진이 어쿠스틱 발라드 신곡과 함께, 다양한 음악 스펙트럼과 소화력을 강조한다.

29일 스타더스트이앤엠 측은 송용진 새 싱글 '우리, 같이'가 금일 정오 각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고 밝혔다.

사진=스타더스트이앤엠 제공 <사진=스타더스트이앤엠 제공>

송용진은 ‘헤드윅’, ‘록키 호러 쇼’, ‘렌트’, ‘마마 돈 크라이’, ‘셜록 홈즈’ 등 뮤지컬 활약과 함께, 1997년부터 최근 'THE FSM'까지 인디밴드 리더로서 존재감을 갖고 있는 뮤지션이다.

송용진 새 싱글 ‘우리, 같이’는 지난해 1월 싱글 ‘추운 겨울, 서해 바다’ 이후 1년여만의 솔로 컴백작이다.

싱글 타이틀곡 '우리, 같이'는 뉴에이지 피아니스트 AVE(에이브), 베이시스트 강창용, ATBT 드러머 강대희 등이 함께 한 작품으로, 어쿠스틱 기타-트레몰로 기타, 피아노 등 어쿠스틱 컬러가 강조된 멜로디와 함께 송용진표 감성보컬이 스며든 서정적 발라드다.

사진=스타더스트이앤엠 제공 <사진=스타더스트이앤엠 제공>

특히 인디밴드 리더로서의 강렬한 록사운드 감을 강조했던 기존과는 사뭇 다른 따뜻한 감성컬러라는 점에서 주목된다.

송용진은 “제 손을 거치지 않은 부분이 없을 정도로 열정을 담은 앨범이다. 애정이 큰 앨범인 만큼 저를 아껴 주시는 팬 여러분 들에게도 이 곡이 사랑받을 수 있다면 정말 행복할 것 같다”라고 말했다.

한편 송용진은 내달 tvN 오프닝(O’PENing)의 두 번째 시리즈로 방영 예정인 드라마 ‘XX+XY’ 출연과 함께, 오는 6월 홍대 롤링홀 단독콘서트를 펼칠 예정이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